'문경시 우리음식 연구회' 2018 식생활교육 대상 수상
'문경시 우리음식 연구회' 2018 식생활교육 대상 수상
  • 유은영 기자 you@newsfarm.co.kr
  • 승인 2018.10.14 2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식문화 창달 개인.단체 선정

(한국농업신문=유은영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농협중앙회, (사)식생활교육국민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사)한국식생활교육학회가 주관하는 '2018 대한민국 식생활교육대상' 시상식이 지난 12일 aT센터에서 진행됐다.

이 상은 농업·농촌, 교육기관, 민간단체, 식품산업, 보건의료, 기타 관련 분야에서 식생활교육을 통해 국민의 건강 증진과 올바른 식문화 창달을 위해 공헌한 개인이나 단체에 수여한다.

특별상은 우수한 식생활교육을 실시하는 자치단체, 식생활 교육기관, 농어촌 식생활 체험공간과 양서발굴 사업을 통해 선정한 식생활교육 관련 콘텐츠(도서)를 대상으로 수여한다.

본상의 경우 77개팀(개인·단체)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현지심사, 최종심사를 거쳐 총 7개팀을 선정했다. 특별상의 경우 4개 지자체, 7개 기관, 728권의 도서를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최종 심사를 거쳐 지자체 1곳, 기관 2개, 도서 2권을 선정했다.

본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문경시 우리음식 연구회'(대표 정창순)는 향토음식 발굴·보급을 통한 식생활교육과 전통 식생활 계승을 위한 홍보활동·자료 보존 노력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5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금상의 경우에도 장관상과 3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특별상(자치단체상, 교육인프라상, 콘텐츠상)도 장관상과 각 1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국민들이 생활 속에서 건강하고 바른 식생활을 더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식생활 환경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