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사잇돌2, 정부지원 서민대출 온라인대출 활성 및 채무통합대환대출 자격조건 및 직장인 신용대출등 간소화 상담
햇살론, 사잇돌2, 정부지원 서민대출 온라인대출 활성 및 채무통합대환대출 자격조건 및 직장인 신용대출등 간소화 상담
  • 김영길 기자 ilgan@hanmail.net
  • 승인 2018.10.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8일 10월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에서 기준금리가 인상될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9월 물가서프라이즈와 고용지표의 단기적인 개선으로 10월 금통위에서 금리인상이 예상된다고 밝히고 있다. 최근 금융불균형을 강조하고 나서면서 이달 금리인상을 단행할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이다. 이에 따른 신용대출인 저축은행대출, 신용카드대출, 자동차 담보대출, 증가로 금융불균형에 따른 가계부체가 증가할 것을 예상되어 2금융대출을 최대금리를 20% 이하로 낮추는 것을 추진중으로 정부가 서민대출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부동산 불안에 따른 금리인상요구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정부도 인상을 압박하고 있기에 한미 금리차 , 국제금융시장 불안등은 금리 인상의 공감대를 키우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은은 이달 성장률과 고용전망치를 동시에 낮춰진 상황이다 결정은 쉽지 않아 보입니다. 하지만 만약 10월에 금통위가 금리를 인사하지 않더라도 11월 금리인상신호를 강화할 가능성이 커 금통위 금리에 미치는 영향력은 인상시기가 달라지더라도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금리방정식이 그 어느때보다 난해한 가운데 정부에서는 서민들의 부채의 부담을 줄이고자 저금리 서민대출이 가능한 서민금융지원상품인 햇살론, 사잇돌2 , 새희망홀씨, 바꿔드림론, 미소금융, 안전망대출 등을 내놓았다. 서민대출 새희망홀씨의 경우 KB국민은행, KEB하나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SC은행 ,씨티은행 , NH농협 등 시중은행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연소득 3,500만원이하 혹은 4천 500만원 이하 신용등급 6~9등급 서민들이 신청가 능하며 직장신용대출 한도는 3000만원까지 진행이 가능하다.

특히 정부지원자금 중 대표적인 서민지원대출인 햇살론 서민금융원은 연소득 3천 500만원 이하이거나 신용등급 6등급이하 연소득 4500만원 미만의 서민들이 10%미만으로 혜택을 받을수 있는 정부지원서민대출 대표상품이다. 취급은행으로는 각 저축은행 신협 단위농협에서 가능한 대출상품이며 새희망홀씨는 신규자금만 가능하고 바꿔드림론은 대환자금으로만 용도가 제한적이지만 햇살론 의 경우 대환자금 과 동시에 생계자금을 신청할수 있다는 장점이 크기 때문에 일부 허위 업체에서 불법적인 방법이 많이발생하며 인터넷대출 소액대출 단기대출 당일대출 모바일대출등 간편하게 과장광고나 문자는 의심해보아야 한다.

햇살론 연 7~9%대로 최대 3000만원까지 지원하고 있는 정책지원 서민대출로 자금용도는 대환대출 , 긴급생계자금 추가대출, 자영업자대출 , 창업대출 등 여러 용도로 사용이 가능할뿐 아니라 상환기간도 최대 5년 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월상환금액 부담이 적어 가계안정화에 도움이되고 있다. 또한 햇살론 자격조건 은 직장인(소방 공무원대출, 간호조무사대출, 직업군인대출) 4대미가입직장인 , 자영업자 , 프리랜서 등의 심사시 제출되는 서류와 기준의 차이는 있으나 직군에 대한 별도의 제한은 없다. 햇살론대출 로 채무통합자금이 부족하다면 정부지원 사잇돌2 대출을 이용하는것도 한 가지 방법이다. 중금리 대출 부재로 인해 금리 양극화를 보이던 중 은행권을 시작으로 현재 저축은행에서 사잇돌 2대출 이란 이름으로 운영되고 있다.

사잇돌2 대출 대출자격조건은 신용등급 1~8등급을 기준으로 급여소득자, 개인사어자, 연금소,플리랜서대출로 크게 구분되며 공무원대출, 간호조무사대출, 프리랜서대출, 무료 온라인 모바일대출신청 가능하며 연 1,500만 원 이상(중복소득포함)이 확인이 가능 9.60% ~ 19% 이내로 이용 가능하며 각 취급저축은행 에서는 조건을 완화하고 있는 실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