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왁굳이 누구? 첨 듣는 사람이네" "나도 첨 들어. 김수현 아나운서는 또 누구?" 얼굴없는 검색 1위
"우왁굳이 누구? 첨 듣는 사람이네" "나도 첨 들어. 김수현 아나운서는 또 누구?" 얼굴없는 검색 1위
  • 안영 기자 booleanhead@gmail.com
  • 승인 2018.10.15 23:2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한국농업신문=안영 기자]

우왁굳이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면서 생소한 그의 이름과 연관 검색어 '김수연 아나운서'가 하루종일 온라인을 떠들썩하게 했다.

또한 세간에서는 "우왁굳이 뭐야? 사람 이름이야?"하는 질문도 이어졌다.

우왁굳은 트위치tv와 유튜브에서 맹활약 중인 대표 게임 스트리머다.

그는 2000년대부터 게임 방송을 시작해 뒤어난 언변과 독특한 화법으로 수많은 팬덤을 보유한 인물이다.

우왁굳과 김수현 아나운서는 13일 서울 모처에서 가족과 지인, 동료들의 축하 속에 결혼식을 올렸다.

우왁굳의 반려자가 된 김수현 아나운서는 스포티비게임즈 소속의 아나운서로 리그 오브 레전드(롤) 중계를 주로 맡아왔으며 '롤여신', '안경누나', '갓경누나' 등의 별명을 가지고 있다.

김수현 아나운서는 과거 우왁굳이 방송을 통해 힘든 시절 여자친구가 있어 이겨냈다고 털어놓으면서, 시청자들 사이에서 '엔젤'로 불리면서 둘의 사랑을 응원하는 물결이 이어진 적이 있었다.

한편 온라인에서는 김수현 아나운서와 게임 스트리머 우왁굳의 결혼 소식에 "도네(시청자가 돈을 지불하고 자신이 선택한 영상을 올리고 트는 것)로 축의금을 보내겠다"는 등의 다양한 반응이 나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