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연구원, 2018 국제할랄컨퍼런스 개최
한국식품연구원, 2018 국제할랄컨퍼런스 개최
  • 유은영 기자 you@newsfarm.co.kr
  • 승인 2018.10.23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롯데호텔서울에서
지난 8월 개최된 국제할랄컨퍼런스.
지난 8월 개최된 국제할랄컨퍼런스.

 

(한국농업신문=유은영 기자) 한국식품연구원(원장 박동준)은 오는 29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2018 한국-아랍에미리트(KOREA-UAE) 국제할랄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UAE 할랄 인증 및 수입제도 토털 솔루션 제공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UAE 할랄인증과 관련하여 ▶할랄표준 및 인증, ▶ESMA 할랄인증기관 등록, ▶할랄 제품의 UAE 통관 부문에 대한 발표 및 질의응답으로 구성됐다. 국내 기업들이 아랍에미리트를 포함한 중동국가로의 진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음은 물론, 빠르게 변화하는 할랄시장에 대한 맞춤식 대응이 가능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식품연구원은 2015년부터 농림축산식품부의 ‘할랄식품산업 발전 및 수출활성화 대책’을 뒷받침하기 위한 추진주체로서 해외식품인증지원센터로 지정됐다.

할랄식품 시장으로 수출을 증진하기 위해 인증획득 지원, 수출정보 제공, 전문 인력 양성 및 식품안전관리 등 다양한 지원 업무를 수행중이다. 이러한 지원의 일환으로 이슬람국가의 할랄인증제도 및 시장동향 정보 제공, 네트워크 구축, 그리고 K-할랄식품 산업표준 홍보 등을 목적으로 ‘국제할랄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있다.

김재호 산업지원연구본부 본부장은 “이번 국제할랄컨퍼런스는 한국과 아랍에미리트 간 할랄 식품산업 교류를 확산시키고자 마련된 자리로 아랍에미리트 표준측량청(ESMA) 관계자를 초청하여 아랍에미리트 할랄시장 진출 확대에 필요한 방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고 전했다.

컨퍼런스 참가신청은 해외식품인증정보포털(www.foodcerti.or.kr - 상담실 – 참가신청)에서 진행 중이며 참가비용은 무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