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2018키엠스타]한국구보다
[미리보는 2018키엠스타]한국구보다
  • 이도현 기자 dhlee@newsfarm.co.kr
  • 승인 2018.10.28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랙터·이앙기·콤바인 등 신제품 발표
구보다가 선보이는 제품들.

(한국농업신문=이도현 기자)오는 10월 31일~11월 3일 천안삼거리공원에서 개최되는 천안국제농기계박람회(KIEMSTA)에 한국구보다가 출전한다. 

이번 박람회에 한국구보다는 트랙터 8종(21~170마력), 이앙기 2종(6조, 8조), 콤바인 1종(6조)을 비롯 다양한 밭 작물 기기들을 출품해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내년 출시 예정인 KNW시리즈 이앙기의 선행공개 및 지난 8월말부터 일본보다 먼저 판매를 시작한 신형 6조 콤바인 ZR6130 등의 전시로 많은 주목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KNW시리즈 이앙기는 새로운 디자인, 멀티컬러액정패널 탑재, 식부부의 개선, 신규 시비기 탑재 등 구보다의 첨단기술을 집약한 제품이다. 

지난 봄 한·일 양국에서 테스트를 진행했고 사용자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또 올해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 GS이앙기(직진유지기능 탑재)의 발전된 사양의 모델도 출시될 예정이다.

ZR6130 콤바인은 신규 디자인과 편의성,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한 구보다 콤바인만의 장점을 모은 제품이다. 마력, 크기, 용량, 작업효율 등 모든 점에서 동급의 어떤 콤바인 보다도 뛰어난 점을 자랑한다.

구보다 관계자는 “앞으로 전시회의 출전을 통해, 첨단 농업기계와 농업기술들을 국내에 소개할 것이며 대한민국의 농업발전과 농민에 기여하기 위해 본사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신기술·신 제품의 보급을 확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구보다는 지난 2000년도 설립이래 트랙터, 콤바인, 이앙기, 밭 작물 기기 등을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