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정부혁신 우수 사례 경진대회’ 개최
‘2018 정부혁신 우수 사례 경진대회’ 개최
  • 박우경 기자 wkpark@newsfarm.co.kr
  • 승인 2018.11.02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진청, 우수 사례 3건 선정·시상 계획

(한국농업신문=박우경 기자)농촌진흥청(청장 라승용)은 지난달 30일 국민 자치 우수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해 ‘2018 정부혁신 우수 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농진청장을 비롯해 주부, 대학생, 블로그기자로 구성된 국민심사단 등 200여명이 참석한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정부혁신 3대 전략인 ‘사회적 가치 실현’, ‘국민의 정책 참여와 협력’, ‘신뢰 받는 정부’를 강조한 주요 사례를 발표했다.

농진청은 지난 8월 30일~9월 13일까지 1차로 28개 과제를 선정했다. 2차로 내·외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8개 발표가 최종 선정됐다. 이날 경진대회에서는 최종 우수 사례 3건을 선정하고 시상했다.

라승용 청장은 “정부혁신을 통한 민관 협업 활성화로 사회적 가치를 반영한 국민의 요구가 다양한 정책으로 전환됐고 좋은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우수 사례 발표는 ▲동반자 반려동물 ▲수출 현장 종합기술 지원 ▲민간협력 지역 소주 대중화 ▲축산 악취 감소 ▲국산 밀 자급률 제고 ▲농식품 벤처 창업 붐 조성 ▲미세먼지 없는 그린 스쿨 ▲청년농업인과 함께 하는 농촌 만들기라는 주제로 이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