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산림교육원, '2018 공공인적자원개발(HRD) 콘테스트'서 우수기관으로 선정
<전국> 산림교육원, '2018 공공인적자원개발(HRD) 콘테스트'서 우수기관으로 선정
  • 이재훈 기자 holic1007@naver.com
  • 승인 2018.10.30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업신문=이재훈 기자) 산림청 산림교육원(원장 이상만)은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국가인재원 과천분원에서 열린 '2018년 공공인적자원개발(HRD) 콘테스트'에 참가해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주관하는 '2018년 공공인재개발(HRD) 콘테스트'는 우수 교수요원 및 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하는 대회로 △강의 분야 △연구개발 분야 △교육과정개발 분야로 나뉜다.

이번 대회에서 산림교육원은 교육과정개발 분야에 참가해 '기후변화대응 역량강화과정'을 주제로 경연을 펼쳐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산림교육원은 온실가스를 감축하기 위해 개발도상국의 연수생을 초청해 우리나라의 산림기술을 전파하는 '기후변화대응 역량강화과정'을 운영했다.

본 교육과정은 최신 교육기법인 마이크로러닝*, 하브루타러닝** 등을 적용한 것으로 연수생의 역량강화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호응도가 매우 높아 미얀마·캄보디아와의 산림분야 국제교류에서 활발히 활용되고 있다.

이상만 산림교육원장은 "국제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동남아시아(미얀마, 캄보디아 등) 국가에서 이룬 성과를 바탕으로 중남미 국가(아르헨티나, 칠레, 에콰도르, 우루과이 등) 및 아프리카(적도기니, 케냐, 레소토 등)국가로 전파하고, 산림분야 국제교류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산림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