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당강하 ‘미인풋고추 차’ 판매 개시
혈당강하 ‘미인풋고추 차’ 판매 개시
  • 이도현 기자 dhlee@newsfarm.co.kr
  • 승인 2018.11.08 0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긋한 풋고추 향·부드러운 목 넘김
종자·농기자재박람회 선…호평 받아
미인풋고추 차

 

(한국농업신문=이도현 기자)아시아종묘가 ‘미인풋고추’로 만든 ‘미인풋고추 차’를 아시아종묘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본격적으로 판매 개시한다고 밝혔다. 

미인풋고추는 아시아종묘가 자체 개발한 풋고추 품종으로 혈당을 강하시키는 AGI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다. 

세종대 생명과학대학 연구팀과 국립전북대 생명과학대 연구팀의 공동연구 결과 ‘미인풋고추’에서 발견한 혈당 강하 성분(AGI(알파글루코시다제 억제제)이 혈당억제에 효과가 있음을 밝히고 이 내용은 한국원예과학기술지에 게재됐다. 

국내에서 개발한 미인풋고추는 국책사업인 GSP채소종자사업단의 고추 전시포 사업의 홍보를 통해 수출이 진행 중이다.

미인풋고추 차는 지난 10월에 열린 ‘제2회 김제국제종자박람회’와 ‘2018 천안 국제농기계자재 박람회’에서 시음 행사를 통해 대중에 첫선을 보였다. 

시음 행사에 참여한 관람객들은 “혈당강하 효과로 유명한 미인풋고추로 만든 차라 매우 신기하다”면서도 “향긋한 풋고추의 향이 좋으며, 맵지 않고 부드러운 맛을 가지고 있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기 좋은 것 같다”고 밝혔다.

아시아종묘 관계자는 “혈당강하 효과가 뛰어난 미인풋고추로 만든 미인풋고추 차로, 점차 추워지는 날씨에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미인풋고추 차는 아시아종묘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