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농기원-(주)비아이지, ‘MOU’ 체결
강원도 농기원-(주)비아이지, ‘MOU’ 체결
  • 이도현 기자 dhlee@newsfarm.co.kr
  • 승인 2018.11.23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농자재 실용화 연구개발 협력 추진
강원도 농업기술원(원장 김태석)과 (주)비아이지(대표 정종상)는 지난 16일 친환경 농자재 실용화 및 연구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농업신문=이도현 기자)강원도 농업기술원(원장 김태석)과 (주)비아이지(대표 정종상)는 지난 16일 친환경 농자재 실용화 및 연구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관심이 증가되고 있는 친환경 농자재 개발 및 실용화를 위한 연구협력 확대 및 상품개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강원도 농업기술원은 친환경 농자재 개발을 위해 필요한 연구장비 및 재료와 관련 제품개발에 필요한 연구성과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비아이지는 친환경 농자재 시제품을 공동개발하고 관련 제품 개발에 필요한 시설과 인력 등을 지원하며, 실용화를 위한 제품 출시에 협조하게 된다.

김태석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친환경농업 기술의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기술·정보·인적 교류를 활성화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친환경 농자재 실용화를 통해 안전농산물 생산에 기여하고 궁극적으로는 농가소득 증대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종상 대표는 “비아이지는 2000년에 설립한 생물농약 전문기업으로 청고탄, 흑향, 안티브이 등 10여종의 다양한 친환경 농자재를 개발해 시판 중”이라며 “친환경 농업기술 연구 등을 통해 다양한 특허기술을 보유한 친환경 농자재 개발 전문기업”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