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필리핀, 농기계 협력 파트너쉽 구축
한-필리핀, 농기계 협력 파트너쉽 구축
  • 이도현 기자 dhlee@newsfarm.co.kr
  • 승인 2018.12.06 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기계조합, 수출 기반 구축 나서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이사장 김신길)은 지난달 20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피뇰 필리핀 농업부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필리핀 정부와 한국 농기계 수출기반 구축을 위한 ‘한-필리핀 농업기계 협력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농업신문=이도현 기자)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이사장 김신길)은 지난달 20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피뇰 필리핀 농업부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필리핀 정부와 한국 농기계 수출기반 구축을 위한 ‘한-필리핀 농업기계 협력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한-필리핀 양구의 농업·농기계 산업 발전 및 상호이익 증진, 기술향상이 목적으로 이번 협약에 따라 우리나라와 필리핀은 ▲농업기계 생산 클러스터 구축 ▲농업기계 기술 연구개발 ▲농업기계 기술인력 양성 ▲농업기계화 실증단지 조성 등 4개 아젠다를 생행하는데 적극 협력키로 했다. 

농기계조합은 특히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한국 농기계의 필리핀 현지 조립 생산을 우선적으로 추진한다. 또 현지 실정에 적합한 농기계로 개량한 한-필리핀 상호 간의 이익을 높여갈 계획이다. 이는 궁극적으로 필리핀을 한국 농기계 수출 주력시장으로 만들어 간다는 점에서 의미가 큰 사업이다. 

김신길 이사장은 “필리핀은 이제 농업기계화를 막 시작하는 단계로 필리핀 정부에서는 농업기계 개발과 공급에 관심이 매우 높고 한국 농기계에 대한 관심이 큰 상황”이라며 “이에 현지 언론도 이번 협약체결 소식을 비중있게 다루면 높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