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농업 연구개발 평가회’ 개최
이천시, ‘농업 연구개발 평가회’ 개최
  • 이도현 기자 dhlee@newsfarm.co.kr
  • 승인 2018.12.06 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수연구·농기계·농산가공분야별 보고
경기도 이천시(엄태준 시장)는 지난달 27일 연구개발과 회의실에서 80여명의 관계자가 모인 가운데에 올해 추진된 연구개발사업 종합평가회를 열었다.

(한국농업신문=이도현 기자)경기도 이천시(엄태준 시장)는 지난달 27일 연구개발과 회의실에서 80여명의 관계자가 모인 가운데에 올해 추진된 연구개발사업 종합평가회를 열었다.

이번 자리는 연구개발사업·기술보급시범사업의 냉철한 평가와 문제점 분석을 통해 기술보급 기초자료의 토대를 마련해 향후 효과적인 농업연구 및 농촌지도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개최됐다. 과수연구분야, 농기계분야, 농산가공분야별 ‘2018년도 추진사업결과 보고 및 2019년도 추진사업계획 보고’로 진행됐다. 

과수연구 분야는 생산비·노동력 절감, 이상기상대응 안정생산 등 7개 분야의 시범사업, 지역적응 신품종 육성연구 그리고 복숭아 무봉지재배 가능성 연구에 대한 평가가 이뤄졌다. 

농기계임대분야는 농기계이용률 제고를 통한 농업생산성 향상을 위해 추진되고 있으며 올해 임대추진실적보고 및 농기계 안전사용교육이 진행됐다. 

이어 농업인들에게 더욱 향상된 편의 제공하기 위해 올해 개소한 남부분소(장호원읍) 농기계임대 이용률 증대를 위한 홍보교육도 실시했다. 

농산가공분야는 6차산업 활성화를 위한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설립 추진 및 농산물창업보육교육 현황 보고와 농산가공품연구개발(3건)에 대한 결과 보고가 이뤄졌다. 

문호길 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더욱 연구개발과 기술보급의 균형적 발전이 확대돼 농가소득증대 및 안정화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앞으로 농업연구개발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