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신유통연구원 '2018 농산물마케팅대상 시상식' 개최
농식품신유통연구원 '2018 농산물마케팅대상 시상식' 개최
  • 유은영 기자 you@newsfarm.co.kr
  • 승인 2018.12.07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양재동 aT센터...우리나라 최고 산지유통조직 선정

(한국농업신문=유은영 기자) 우리 농업 발전을 위해 한 해 동안 노력한 산지유통조직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자리가 열린다.

농식품신유통연구원(원장 김동환)은 오는 13일 서울 양재동 aT센터 그랜드홀에서 '농산물마케팅대상 시상식 및 농식품 MD 초청 교류전'을 오후 2시부터 개최한다.

농산물마케팅대상은 산지 조직화와 마케팅에서 탁월한 성과로 농산물 유통 개선과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해 온 우리나라 최고의 산지유통조직을 선정, 시상하는 것으로 농식품신유통연구원이 지난 2010년 제정했다.

선정방식은 전문 심사위원단의 평가와 함께 시상식에 참여한 청중들의 투표를 반영해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영예의 대상 1팀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함께 2020년 농산물 마케팅지원사업비 5000만원이 주어진다. 최우수상 2팀에는 사업비 3000만원과 함께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과 농협중앙회장상이 각각 수여되며 나머지 특별상 2팀은 농식품신유통연구원 이사장상과 함께 사업비 1000만원을 받게 된다.

올해 결선에 진출한 조직은 농업회사법인(주) 자연터(대표 박인호), 성산일출봉농협(조합장 현용행), 옥종농협(정명화), 농업회사법인(주) 조은그린(대표 신정훈), 충청남도(도지사 양승조) 등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선 시상식과 함께 농식품 MD들과의 소통과 상담을 주선해 판로개척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동환 농식품신유통연구원장은 "농산물 유통 종사자들의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