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어트’로 건강하게 살 빼요
‘밀크어트’로 건강하게 살 빼요
  • 박우경 기자 wkpark@newsfarm.co.kr
  • 승인 2018.12.19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크+다이어트 신조어 ‘밀크어트’
우유, 근육량 보전· 지방량은 감소

(한국농업신문=박우경 기자)우유 섭취를 통한 다이어트 효과가 소개됐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지난 12일 ‘제4회 우유 가치의 재발견을 위한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우유가 건강에 미치는 연구결과들이 소개됐다.

특히 조애경 가정의학전문의가 발표한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올바른 관리법’이 관심을 모았다. 그는 “우유의 CLA(공액리놀레산)의 성분이 지방산화를 촉진하고 지방합성효소를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며 우유의 항비만 효과를 설명했다. 특히 우유를 하루 1회 이상 섭취하면 대사증후군과 비만, 복부비만을 감소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 우유를 통한 고른 영양소 섭취를 강조하며 무조건 굶거나 한가지 음식만 섭취하는 ONE FOOD 다이어트 등은 지양할 것을 제언했다.

이날 소개된 ‘밀크어트’는 밀크와 다이어트의 합성어로 우유와 함께 식단조절과 운동을 병행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포럼에는 실제로 우유자조금의 후원으로 밀크어트 프로그램에 참여한 개그맨 오정태씨가 우유가 다이어트에 미친 효과에 대해 설명하면서 사람들의 관심을 모았다. 그는 밀크어트로 6주에 6kg을 감량했다고 소개하며 “밀크어트 이후 야식 대신 우유 섭취가 늘어 다음날 속도 편안하다”고 말했다.
조애경 가정의학전문의는 “우유의 양보다도 꾸준한 섭취가 건강에 도움이 된다”며 “하루에 두잔 정도는 우유를 마실 것을 권장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