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농식품 취업 날개 '얍' 5기 수료식 개최
aT, 농식품 취업 날개 '얍' 5기 수료식 개최
  • 유은영 기자 you@newsfarm.co.kr
  • 승인 2018.12.24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285명 수료... 우수 아이디어 18명 수상
얍 5기 수료자 단체사진(사진 첫 줄 열한 번째  aT 식품외식기획부 이수직 부장, 열두 번째 aT 식품산업처 배민식 처장)
얍 5기 수료자 단체사진(사진 첫 줄 왼쪽에서 열한 번째 aT 식품외식기획부 이수직 부장, 열두 번째 aT 식품산업처 배민식 처장)

(한국농업신문=유은영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가 농식품 분야 진출 희망 청년들을 지원하는 '얍' 프로그램에서 뛰어난 아이디어를 발굴한 김민중, 김다솜, 김민경 등 3명이 aT의 청년 인턴으로 채용될 예정이다.

aT는 지난 21일 양재동 aT센터 그랜드홀에서 '제5기 대한민국 농식품미래기획단(YAFF : Young Agri-Food Fellowship, 이하 ‘얍’)'의 2018년 수료식 및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올해 얍 수료생은 285명이었고, 적극적인 활동과 함께 다양한 농식품 아이디어를 발굴한 18명(6팀)이 최종 수상자로 선정되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및 장려상을 받는 기쁨을 누렸다.

대상을 수상한 ‘영롱팀’의 김민중, 김다솜, 김민경 등 3명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과 함께 aT의 2019년도 청년인턴으로 채용될 예정이다.

김민중 학생(서울대 농경제학과 4학년)은 “농식품 분야로 진로를 설정하고, 선배의 추천으로 시작한 ‘얍’ 활동으로 정말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었던 한 해였다”라며 “농식품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이라면 망설이지 말고 ‘얍’을 시작하여 자신의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로 삼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aT는 '얍' 커뮤니티를 구성해 식품기업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국내외 인턴십, 일자리성공 패키지, 식품기업탐방, TED형 강연, 찾아가는 채용설명회 등 청년 인재와 식품기업 매칭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4년부터 5년간 총 4000여명의 회원들이 '얍'에서 활동했으며 이 중 830명이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했다.

이병호 aT 사장은 “앞으로도 주요 식품기업과 협업을 통한 인턴십과 사회적 가치를 반영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