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보화학, 목소리 재능기부· 봉사활동 진행
성보화학, 목소리 재능기부· 봉사활동 진행
  • 이도현 기자 dhlee@newsfarm.co.kr
  • 승인 2019.01.07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화책 녹음 독서리더기·동화책 등 전달
여송사회복지재단과 ‘북소리 나눔사업’
성보화학(대표이사 윤정선)과 여송사회복지재단이 지난달 27일 송파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소외계층 및 다문화 아동 대상 도서 지원 및 정서 함양을 위한 ‘북소리 나눔사업’을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한국농업신문=이도현 기자)성보화학(대표이사 윤정선)과 여송사회복지재단이 지난달 27일 송파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소외계층 및 다문화 아동 대상 도서 지원 및 정서 함양을 위한 ‘북소리 나눔사업’을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성보화학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성보화학 임직원 20여명이 직접 동화책 내용을 녹음해, 해당 내용이 담긴 독서리더기 및 동화책을 한국말이 서툰 다문화 아동 및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전달했다. 실감나고 전문적인 녹음을 위해 전문 성우의 교육으로 녹음을 진행했고 이어 아동들에게 전달할 편지를 직접 작성했다. 

윤정선 대표이사는 “우리 아동들이 도서를 통해 희망을 가지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양식을 쌓았으면 한다”며 “도서 기부는 다양한 기부활동 중에서도 가장 뜻 깊은 활동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석희봉 성보화학 과장은 “평소 봉사에 관심이 많았던 차에 회사 차원에서 공식 진행하는 봉사활동에 동료들과 함께 참여하게 돼 보람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나눔이라는 것이 얼마나 뜻 깊은 일인지 새삼 느끼게 되었고, 향후에도 지속적인 관심으로 우리 아동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정득 성보화학 전무가 송파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방문해 직접 물품을 전달했다.

이정득 전무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은 기업과 사회의 관계를 올바르게 설정하고, 기업이 지닌 역량을 우리 사회와 함께 나눔으로써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고자 하는 노력”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을 통해 우리 아동들이 희망찬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성보화학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앞으로도 꾸준한 기부 및 나눔을 펼칠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