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 농가 소득 증진 세미나’ 개최
‘고추 농가 소득 증진 세미나’ 개최
  • 이도현 기자 dhlee@newsfarm.co.kr
  • 승인 2019.01.15 0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우바이오, 동영상 제작 전국 배포
품종 선택부터 재배·병해충 관리까지
1000여명 넘는 농가 참여 관심 높아
본격적인 고추 재배 시즌을 맞이해 농우바이오가 고추 재배농가의 고민을 해결하고 높은 소득을 올릴 수 있는 방법들을 홍보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추진하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국농업신문=이도현 기자)본격적인 고추 재배 시즌을 맞이해 농우바이오가 고추 재배농가의 고민을 해결하고 높은 소득을 올릴 수 있는 방법들을 홍보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추진하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농우바이오는 종자업계 최초로 고추 재배관리부터 병해충관리, 돈되는 품종 선택까지 농가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전 과정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전국 주요 대리점에 배포했다. 특히 종자를 구매하는 주요 대리점에서 수시로 해당 내용을 접할 수 있도록 전자액자를 함께 배포해 신선한 마케팅 활동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아울러 전국 각지에서 대단위 고추 세미나를 개최해 재배농가, 육묘장, 대리점 등 고추 재배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석 가능하도록 했다. 
현재 전남 영광, 경북 영양, 안동 등 고추 재배 단지권이면서 관심이 높은 지역의 경우 세미나 개최시 1000여명이 넘는 농가들이 참석해 정보 교류를 하고 있다. 

또 청년 농업인의 증가, 도시농업 활성화 등의 사회적 변화에 적극 발맞춰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 채널을 활용해 고추재배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소비자 중심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여상석 농우바이오 고추 개발 담당 대리는 “최종 소비자인 고추 재배농가들의 입장에서 가장 필요한 정보를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마케팅 활동들을 적극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병각 농우바이오 대표이사 내정자는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꼭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투자를 이어가겠다”며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