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단체 인삼고추장 만들며 농업가치 전파
소비자단체 인삼고추장 만들며 농업가치 전파
  • 유은영 기자 you@newsfarm.co.kr
  • 승인 2019.01.28 0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 도농협동연수원, 국민공감 농촌체험연수 개최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 회원들은 25일 경기도 연천 푸르내마을에서 인삼고추장을 만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 회원들은 25일 경기도 연천 푸르내마을에서 인삼고추장을 만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농업신문=유은영 기자) 농협중앙회 도농협동연수원은 지난 24일부터 1박2일간 일정으로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 회원 40여명을 대상으로 ‘국민공감 소비자 농촌체험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 도시 소비자들은 ‘공공재로서 농업․농촌의 가치’와 ‘소비자 트렌드 변화’의 특강을 통해 농업 농촌의 가치를 올바로 이해하고, 우리 농산물 소비의 중요성을 상호 논의했다.

이튿날엔 경기 연천 푸르내마을 양갑숙 사무장으로부터 인삼고추장 만들기 시연과 함께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해 고추장을 만들며 농업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느껴보는 시간을 보냈다.

농협중앙회 도농협동연수원은 ‘도시와 농촌의 아름다운 협동, 행복한 동행’을 슬로건으로 지난 2016년 10월 개원했다. 전국의 여성․소비자 단체, 기업체 등 140개 단체와 MOU를 체결하고, 농업․농촌의 가치 확산에 적극 나서고 있다

김연화 (사)소비자공익네크워크 회장은 "안전한 먹거리 생산을 위해 농업의 공익적 가치 확산에 소비자와 생산자가 협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권갑하  도농협동연수원장은 “앞으로 도시 소비자들이 앞장서서 우리농산물을 애용하고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는 활동을 적극 펼쳐주었으면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