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업계, 딸기.귤 제철과일에 눈독
식음료업계, 딸기.귤 제철과일에 눈독
  • 유은영 기자 you@newsfarm.co.kr
  • 승인 2019.01.29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콤달콤 맛, 알록달록 색감 신메뉴 속속 출시
치즈.요거트 위에 딸기 접목...풍미 살려
카페 드롭탑, 파스쿠찌, 뚜레쥬르...남녀노소 공략
왼쪽부터 딸기 버블 라떼, 딸기 탑 요거트, 딸기 치즈케이크 드롭치노[카페 드롭탑 신메뉴]
왼쪽부터 딸기 버블 라떼, 딸기 탑 요거트, 딸기 치즈케이크 드롭치노[카페 드롭탑 신메뉴]

(한국농업신문=유은영 기자) 식음료업계가 상큼한 제철 과일을 활용한 음료와 디저트 신메뉴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봄·겨울 대표 과일 딸기를 비롯해 귤, 유자 등 제철 과일을 활용한 메뉴는 새콤달콤한 맛으로 남녀노소의 입맛을 공략하고 있다.

특히 딸기의 화사한 핑크빛 색감을 살린 음료부터 제철 과일에 초콜릿, 치즈, 요거트, 차 등 다양한 재료를 접목해 풍성한 맛과 식감을 구현한 신메뉴들이 높은 인기를 끌며 관련 신제품 메뉴 출시에 더욱 집중하고 있다.

◆카페 드롭탑, 치즈.요거트에 딸기를 얹은 신메뉴 8종 출시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딸기의 새콤달콤한 맛과 핑크빛 색감을 살린 신메뉴 8종을 출시했다. 음료는 딸기 과육과 쫄깃한 천연 딸기버블이 조화를 이루는 ‘딸기 버블 라떼’, 초콜릿 음료와 딸기를 함께 달콤하게 즐기는 ‘딸기 초코케이크 드롭치노’,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치즈에 딸기를 더한 ‘딸기 치즈케이크 드롭치노’, 신선한 딸기가 가득 올라가고 요거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딸기 탑 요거트’와 딸기 젤라또와 더불어 음료도 즐길 수 있는 ‘딸기 젤라또 드롭치노’ 총 5종이다. 딸기 음료와 함께 즐기면 더욱 훌륭한 맛과 비주얼이 돋보이는 디저트로는 ‘딸기 티라미스 유로파이’, ‘딸기 돔 유로파이’, ‘딸기 요거트 유로파이’ 유로파이 3종이 있다.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 관계자는 “매년 제철 과일 딸기를 활용해 선보이는 시즌 메뉴가 좋은 반응을 얻으며 올해는 드롭탑의 시그니처 메뉴 유로파이까지 라인업을 강화했다”며 “상큼한 맛과 화려한 비주얼로 출시 후 여성 고객들을 비롯해 폭넓은 고객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투썸플레이스는 딸기에 밀크티, 엘더베리티, 아보카도 등 슈퍼푸드와 차를 접목해 맛과 시각 효과를 강화한 음료 4종을 선보이고 있다. 딸기와 진한 밀크티가 어우러진 ‘스트로베리 소프트 밀크티’를 비롯해 히비스커스와 엘더베리를 블렌딩한 차를 사용한 ‘베리 스트로베리 아이스티’, ‘스트로베리 라떼’, ‘스트로베리 아보카도 라떼’ 등으로 구성됐다.

◆파스쿠찌, 감귤 음료로 아름다운 석양 표현

새콤달콤한 감귤을 활용한 음료와 샌드위치도 출시됐다. 파스쿠찌는 제주 특화 음료 ‘제주 선셋 감귤 크러시’를 제주 지역 17개 매장에서 선보이고 있다. 제주 선셋 감귤 크러시는 히비스커스 베이스와 감귤 크러시가 어우러진 음료로 제주의 아름다운 석양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요거프레소는 상큼한 귤과 그윽한 티의 조합이 돋보이는 ‘캐모마일 감귤 그린 티’를 출시했다. 캐모마일 감귤 그린 티는 제주 유기농 녹차와 풋풋한 감귤의 싱그러움을 담은 캐모마일 티로 식후에 즐기기 좋은 건강 차음료다. 핫 또는 아이스로 취향에 맞춰 주문할 수 있다.

◆뚜레쥬르, 감기에 좋은 유자를 베이커리로

구연산과 비타민C가 풍부하고 감기 예방 효과가 있는 유자도 향긋한 차와 베이커리로 재탄생했다. 설빙은 추운 날씨에 따뜻하게 즐기기 좋은 ‘쟈스민허니유자 블렌드티’를 선보였다. 이번 신메뉴는 자연 그대로 향긋한 꽃과 함께 싱그러운 열매를 진하게 우려낸 것이 특징이다. 꽃과 과일 향이 함께 어우러져 기분 좋은 향미를 선사한다.

뚜레쥬르는 제철을 맞은 전남 고흥군 유자를 활용한 ‘유자크림빵’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바삭한 비스킷을 올린 브리오쉬 빵 속에 새콤한 유자청과 달콤한 크림을 가득 담았다. 유자를 닮은 비주얼로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