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설 소비 트렌드, ‘가신(身)비’ 주목
2019 설 소비 트렌드, ‘가신(身)비’ 주목
  • 유은영 기자 you@newsfarm.co.kr
  • 승인 2019.01.31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업계, 건강에 좋은 원료로 소비자 공략
실용성 높인 건강 컨셉 선물세트 인기
연세우유 건강음료 선물세트.
연세우유 건강음료 선물세트.

(한국농업신문=유은영 기자) 설 명절을 앞두고 가성비에다 '가신비(價身比)'를 고려한 상품들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가심비(價心比)'가 가격 대비 개인의 심리적 만족을 우선시 한다면, 가신비는 심리적 만족은 물론 건강까지 충족시키는 소비를 말한다.

유통업계는 이런 소비트렌드를 반영해 홍삼, 울금 추출물을 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부터 다양한 상품을 세트로 구성해 실용적인 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연세생활건강, 홍삼 원료 앰플형 피로개선제

연세대학교 연세생활건강은 피로개선 및 활력 케어가 필요한 남성들을 위해 홍삼을 원료로 한 '제중원 남기새 명작'을 새롭게 선보였다. '제중원 남기새 명작'은 국내산 6년근 홍삼과 면역기능에 도움을 주는 기능원료인 아연을 더한 액상형 앰플 제품으로 과도한 업무와 잦은 회식 등으로 바쁜 일상을 보내는 직장인들이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연세생활건강은 석류, 레드비트, 배∙도라지, 자색양배추, 마카∙헛개 등 건강한 원료를 엄선해 원료 고유의 진한 풍미가 특징인 ‘연세백세 건강즙 5종’도 선보였다. 개별 스틱형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음용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또한, <별 헤는 밤>, <나무> 등 윤동주 시인의 대표작을 캘리그라피와 감성적인 일러스트로 구현한 제품 패키지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연세백세 건강즙은 건강한 맛과 향은 물론, 마음을 울리는 패키지 디자인으로 평소 고마웠던 분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다.

한독, 기억력 북돋는 영양제 구성

한독은 설 명절을 맞아 ‘테라큐민플러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테라큐민플러스 선물세트는 ▲‘테라큐민플러스 기억력개선&항산화&비타민D’와 ▲‘테라큐민플러스90’을 함께 구성해 가족들의 건강을 챙길 수 있다. ‘테라큐민플러스 기억력개선&항산화&비타민D‘는 기억력 개선 및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는 은행잎 추출물과 항산화, 혈압 감소에 도움을 주는 코엔자임Q10 등이 함유됐으며, 울금(강황)의 건강성분인 커큐민의 흡수율을 개선한 테라큐민을 더했다. 함께 구성된 ‘테라큐민플러스90’은 휴대가 편리한 스틱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동원F&B, DHA 풍부한 참치로 공략

동원F&B는 동원참치부터 리챔, 양반김 등 건강 컨셉의 제품들로 구성된 설선물세트 200여 종을 선보였다. 국내 대표 참치캔인 ‘동원참치’는 대표적인 고단백 식품으로 DHA, 셀레늄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다. 고급캔햄 리챔은 최근 나트륨 저감화를 통해 풍미는 유지하면서 나트륨 함량을 기존 100g당 840mg에서 670mg으로 20% 이상 대폭 낮춰 건강성을 더욱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동원F&B는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건강요리유, 구운소금 등을 담은 혼합세트도 출시했다.

건강한 오일... 올리타리아 세트 16종

이탈리아 오일 브랜드 올리타리아 한국 공식 수입원 서영이앤티㈜는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포도씨유', '해바라기씨유' 등으로 구성된 ‘올리타리아 설 선물세트’ 16종을 선보였다. 올리브오일은 장수와 건강을 상징하는 지중해 식단의 가장 대표적인 식재료로 불포화 지방산 및 필수 지방산이 함유된 건강 식품이다. 특히, 올리타리아 설 선물세트는 인기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해 실용성을 높인 ‘실속세트’와 1L 대용량 오일과 프리미엄 발사믹 식초가 함께 구성된 ‘명품세트’로 나뉘어 출시되어 선택의 다양성을 높였다.

웅진식품, 주스를 소재와 타입별로 나눠 구성

웅진식품은 인기 음료 ‘자연은’의 주스를 소재와 제품 타입별로 나누어 행복, 나눔, 웅진 종합 등 총 31종의 세트를 출시했다. 대표 세트인 ‘자연은 행복 세트’는 자연은 주스 중 가장 인기 있는 소재인 알로에, 토마토, 제주감귤 세 종류의 주스와 증정품인 키친 타월을 담은 선물 세트다. 명절 느낌을 살린 품격 있는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더했고, 부담 없는 가격은 그대로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