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차산업 전용 온라인쇼핑몰 ‘헬로팜스’ 런칭
6차산업 전용 온라인쇼핑몰 ‘헬로팜스’ 런칭
  • 이도현 기자 dhlee@newsfarm.co.kr
  • 승인 2019.02.18 0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만원 구매시 리프트권 2매 무료증정 이벤트
헬로팜스(www.hellofarms.co.kr).

(한국농업신문=이도현 기자)온라인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경영체의 직접적인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한 6차산업 인증사업자 전용 온라인 쇼핑몰 ‘헬로팜스(www.hellofarms.co.kr)’가 문을 열었다. 

‘헬로팜스’는 농산물생산과 가공·유통·외식·관광 등 2·3차산업 연계를 통해 농촌지역의 신성장동력 및 일자리를 창출 방안 대안으로 떠오르는 농촌 6차산업 사업자 중 성장 가능성, 기존 제품과의 차별성, 사업가 마인드 등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정부 인증을 받은 농업경영체의 상품을 판매하는 쇼핑몰이다. 

이번 ‘헬로팜스’를 런칭한 아로정보기술은 지리산관광개발조합과 MOU체결 및 지리산권역 관공서, 농가, 소상공인 등과 협업을 통해 지리산휴제작소(huemaker.com)를 런칭하고 휴여행, 휴숙박, 휴마켓 등 지리산권역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헬로팜스’는 한국농어촌공사의 6차산업인증 농업경영체 온라인 판로개척 일환으로 런칭했다. 현재 ‘헬로팜스’에서는 정육·육가공, 과일·야채·나물, 반찬·조리식품, 건강식품, 곡류 등 다양한 농산품을 비롯해 생활용품까지 6차산업인증을 받은 전국 범위의 다양하고 경쟁력있는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또 헬로팜스 5만원 이상 구매시, 11만원 상당의 리프트권 2매 무료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지속적으로 판매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한국농어촌공사는 2020년까지 점차적으로 지원 농가를 확대해 6차산업 활성화 및 농업경영체의 수익 증대를 직·간접적으로 지원할 계획으며 헬로팜스 또한 경쟁력 있는 농업경영체의 상품들을 점진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