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괴산고추축제, 8월 29일 개막
올해 괴산고추축제, 8월 29일 개막
  • 이도현 기자 dhlee@newsfarm.co.kr
  • 승인 2019.03.04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일까지 괴산군청 앞 광장 일원
장재영 괴산축제위원장 연임 결정
지난해 열린 괴산고추축제. <사진=괴산군청>

(한국농업신문=이도현 기자)‘2019 괴산고추축제가’ 오는 8월 29일부터 9월 1일까지 나흘간 괴산군청 앞 광장 일원에서 열린다. 

충북도 괴산군 괴산축제위원회(위원장 장재영)는 지난 2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갖고 올해 괴산고추축제를 8월 29일부터 4일간의 일정으로 괴산군청 앞 광장 일원에서 개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2018 괴산고추축제 결산감사보고 의결승인에 이어 축제위원회 임원 선출, 2019 괴산고추축제 기본계획 설명회, 축제 발전을 위한 토의 등이 진행됐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괴산군 축제 발전을 위해 늘 힘쓰고 계시는 장재영 위원장님을 비롯한 축제위원회 위원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괴산군민 모두의 참여를 이끌어내 괴산고추축제가 올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괴산고추축제가 대한민국 대표 농·특산물 축제로 거듭나고, 괴산군민 모두의 화합을 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군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정기총회를 통해 연임이 결정된 장재영 괴산축제위원회 위원장은 “괴산고추축제는 청결고추뿐만 아니라 대학찰옥수수, 시골절임배추 등 유기농 괴산이 자랑하는 우수한 농·특산물을 전국 소비자에게 널리 알려 지역농가 소득 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장인 만큼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