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임업진흥원 산촌생태마을 워크숍
산림청·임업진흥원 산촌생태마을 워크숍
  • 박우경 기자 wkpark@newsfarm.co.kr
  • 승인 2019.03.04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촌생태마을 간 협력·역량강화 도모
산촌발전방안 마련 위한 토론회 개최

(한국농업신문=박우경 기자)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산촌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임업진흥원은 지난달 25일 대전 KW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산촌활성화 방안 토론을 통해 산촌의 발전을 위한 공유의장을 마련하기 위해 ‘산촌생태마을 전국통합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산촌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산촌마을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특강·토론회 등 산촌생태마을 간에 소통과 교류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마을 간의 협력과 역량강화를 도모하고자 2017년부터 산림청과 한국임업진흥원 주최/주관으로 진행하는 행사이다.

산림청 박종호 차장이 참석하고, 산촌생태마을 협의회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산촌을 활성화에 기여하신 분들에게 한국임업진흥원장상, 산촌생태마을 전국협의회 회장상을 포상했다.

또 ‘지역마케팅 전략’, ‘산촌마을 희망 만들기’의 주제특강 후에는 전국 8개권역의 산촌생태마을 위원장, 매니저 등 19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산촌의 발전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 시간을 가졌다.

구길본 원장은 ‘앞으로도 산촌생태마을 운영매니저와 구성원들의 지속적인 역량강화를 통해 산촌생태마을을 활성화시키고, 취약계층 기회제공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