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쌀가공식품산업대전’ 쌀가공품 품평회 참가 모집
‘2019 쌀가공식품산업대전’ 쌀가공품 품평회 참가 모집
  • 최정민 기자 cjm@newsfarm.co.kr
  • 승인 2019.03.11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쌀가공식품산업 페스티벌 개최

(한국농업신문=최정민 기자)농림축산식품부 주최,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가 주관하는 ‘2019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과 ‘2019 쌀가공품 품평회’의 참가접수가 시작됐다.

국내 최대, 국내 유일의 쌀가공식품 종합 전시회 쌀가공식품산업대전은 5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킨텍스에서 개최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쌀가공식품 제조기업은 이달 15일까지 협회 이메일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쌀가공식품산업대전은 쌀가공식품 제조기업들의 우수제품을 전시・홍보하고 판로확충, 수출시장을 개척하는 좋은 기회이며 아시아 4대 식품전인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과 연계해 개최한다.

더불어 대한민국 대표 쌀가공품 TOP10을 선정하는 ‘쌀가공품 품평회’는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내달 2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출품 대상은 신청 접수 마감일 기준 시판중인 제품으로, 원료 중 쌀 함량이 최소 30% 이상이어야 하며, 쌀 함량이 30% 미만이라도 쌀과 대체관계에 있는 원료를 쌀로 100% 대체하는 경우 출품이 가능하다.

TOP10 선정 제품에 대해서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부상이 수여되며, 2019 쌀가공식품산업대전 시 소개 되고, 홍보물 제작, 온·오프라인 매체홍보, 소비 접점 홍보, 포장지 개선 비용 일부 지원(예정) 등 다양한 지원이 확대될 예정이다.

협회 관계자는 “우수한 쌀가공식품을 발굴 및 육성하는 품평회와 전시를 통해 전문 바이어에 소개하는 쌀가공식품산업대전을 통해  쌀가공식품산업의 도약을 이끌 것”이라며 “많은 제조기업이 참가하여 판로확충의 기회를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 “참가하는 기업들은 제품 품질력 향상, 개발 등에 끊임없는 노력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