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농업생산·유통 위해 맞손 잡아 
파주시 농업생산·유통 위해 맞손 잡아 
  • 이도현 기자 dhlee@newsfarm.co.kr
  • 승인 2019.03.14 0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자체·농업인·외식 단체, 3자간 ‘MOU’
경기도 파주시는 지난 8일 한국외식업중앙회 파주시지부 사무실에서 한국외식업중앙회 파주시지부·파주시 농업인단체협의회와 3자간 업무 협력·교류 체계를 구축해 농산물 유통 활성화 및 건강한 식생활 문화 확산 등 농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한국농업신문=이도현 기자)경기도 파주시는 지난 8일 한국외식업중앙회 파주시지부 사무실에서 한국외식업중앙회 파주시지부·파주시 농업인단체협의회와 3자간 업무 협력·교류 체계를 구축해 농산물 유통 활성화 및 건강한 식생활 문화 확산 등 농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에서는 ▲신 농업기술 정보 공유로 농산업 발전 증대 추진 ▲농산물 품질 관리를 통한 우수농산물 생산 ▲유통 애로사항 해결 및 유망품목 발굴을 통한 신시장 개척 ▲지역농산물 활용으로 건강한 식생활 문화 확산 등을 공동 추진하도록 합의했다.

또 협약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도시와 농촌이 상생하는 도시’라는 시정과제 수행을 위해 긴밀히 협력해 나아간다는 방침이다.

윤순근 시 스마트농업과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관내 요식업체가 2500여개에 이르는 만큼 다양한 계층과 연령대의 소비자에게 파주농산물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