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공원 크리에이터' 1인 미디어 5팀 모집
'서울 공원 크리에이터' 1인 미디어 5팀 모집
  • 유은영 기자 you@newsfarm.co.kr
  • 승인 2019.03.17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서부공원녹지사업소)는 13~17일 공원 크리에이터 5팀을 모집했다.

공원 크리에이터란 보다 많은 시민들이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통해 서울의 사계절 변화, 공원 이용법 등 공원의 생생한 소식을 전하는 온라인 시민소통가이다.

선발된 공원 크리에이터에게는 인식표가 제공되어 서울 서남권에 위치한 6개 공원을 자유롭게 촬영할 수 있다. 오는 4월~12월까지 9개월 활동하며 ‘공원’을 주제로 하는 나만의 특징 있는 콘텐츠를 발굴하고 제작한다.

6개 공원에는 월드컵공원을 중심으로 여의도공원, 선유도공원, 서서울호수공원, 경의선숲길공원, 푸른수목원이 해당한다.

공원에서는 누군가의 결혼식이 진행되기도 하고, 마라톤 대회도 열리고, 캠핑을 즐기기도, 숲 걷기 체험도 있다. 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은 모두 제각각이며 이러한 모습을 영상크리에이터들의 눈으로 취재하여 시민과 소통하는 역할이다.

제작된 영상은 SNS(유투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본인 계정에 올려야 하며, 서울의 산과공원 홈페이지 등 서울시 홍보매체를 통해서도 확산된다.

공원 크리에이터가 되면 우리공원의 이야기를 전문적으로 들을 수 있는 공원 탐방 기회가 제공된다.

제작된 영상을 SNS에 게재하면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고, 공원행사 및 프로그램에 초정되며, 활동실적이 우수한 공원크리에이터에게는 연말 서울시장상도 수여 할 계획이다.

남길순 서울시 서부공원녹지사업소장은 “공원을 주제로, 공원을 중심으로 소통하는 영상 크리에이터 모집은 처음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