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향을생각하는주부들의모임 정기총회 개최
(사)고향을생각하는주부들의모임 정기총회 개최
  • 유은영 기자 you@newsfarm.co.kr
  • 승인 2019.03.20 0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서대문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김병원 회장(가운데)은  (사)고향을생각하는주부들의모임 정기총회에 참석해 고향주부모임 전국 대의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8일 서대문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김병원 회장(가운데)은 (사)고향을생각하는주부들의모임 정기총회에 참석해 고향주부모임 전국 대의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농업신문=유은영 기자)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와 (사)고향을생각하는주부들의모임 (회장김영옥)은 18일 서대문 농협 대강당에서 전국 고향주부모임 전국 대의원 300여명이 모인 가운데 '농촌愛 희망을, 도시愛 믿음을~ 드림' 이라는 슬로건 아래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우수분회ㆍ조직에 대한 시상과 장학금을 수여하고 ▲ 2018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보고 ▲2019년도 사업계획(안) 의결했다.

김영옥 회장은 대회사에서 “도농교류의 가교역할 뿐만 아니라 어려운 농업농촌 문제 해결을 위해 농협과 동반자로서 적극 동참할 것이며, 지역사회 발전에 더 큰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농번기 여성들의 가사부담 경감을 위안 농번기 중식지원사업,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 및 농산물펀드사업, 고령화로 일손이 부족한 농촌 일손돕기, 이민여성들을 위한 육아돌봄지원, 농촌지역 어린이 도서기증 등 지역사회공헌 및 농업농촌에 꼭 필요한 고향주부모임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2019년 사업계획을 밝혔다.

김병원 회장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사랑 나눔을 몸소 실천하고 농업·농촌의 지킴이로서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고 있는 (사)고향을생각하는주부들의모임에 감사함과 노고를 치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