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돈화문국악당 '운당여관 음악회' 예술가 모집
서울돈화문국악당 '운당여관 음악회' 예술가 모집
  • 유은영 기자 you@newsfarm.co.kr
  • 승인 2019.04.07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돈화문국악당(예술감독 강은일)은 공동기획 프로그램 '운당여관 음악회'에 참여할 예술가 및 단체의 신청과 돈화문국악당에 적합한 사업제안을 받는 '오픈 더 돈화문' 제안서를 15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운당여관 음악회'는 돈화문로에서 전통 숙박시설로 외국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았던 ‘운당여관’을 운영했던 박귀희 명창의 이야기를 발전시켜 구성한 공연이다.

돈화문로의 실재 스토리를 공연에 발굴, 적용해 공연의 재미를 높이고 관객과의 거리를 좁힌다. 자연 음향 공연장인 돈화문국악당의 특징을 잘 살릴 수 있는 전통음악 독주, 앙상블 프로그램 및 전통음악을 기반으로 한 작품들로 구성될 예정이며 참여 예술가(단체)를 모집한다.

'오픈 더 돈화문'은 예술가(단체), 기획·제작사들의 사업을 돈화문국악당이 함께 만들고 발전시키고자하는 사업이다. 다양한 사업제안들에 대해 공동기획, 공동제작, 기획, 제작 사업으로 예술가(단체)와 함께 할 수 있는 방안을 찾을 예정이다.

제안서는 동영상, 기획서, 예전에 사용했던 지원신청서 등 자유롭게 제출할 수 있으며, 제한을 두지 않아 제안자의 번거로움을 덜었다. 이번 접수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예술가 및 단체의 사업제안에 통로를 열어둘 예정이다.

'운당여관 음악회' 예술가(단체) 모집과 '오픈 더 돈화문' 제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돈화문국악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는 이메일(sdtt@sdtt.or.kr)을 통해 받는다.(문의는 02-3210-7005~7, 서울돈화문국악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