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닥터스나눔단, 농촌 어르신 한방의료 선물
굿닥터스나눔단, 농촌 어르신 한방의료 선물
  • 이도현 기자 dhlee@newsfarm.co.kr
  • 승인 2019.04.15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괴산군 소수면·진천군 백곡면 의료활동 지원
충북도는 지난 14일 괴산군 소수초등학교에서 굿닥터스나눔단이 농촌재능나눔 의료활동 지원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진=충북도>

(한국농업신문=이도현 기자)충북도는 지난 14일 괴산군 소수초등학교에서 굿닥터스나눔단이 농촌재능나눔 의료활동 지원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200여명의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방 침‧약침, 한방과립제 처방, 한방파스, 맛사지, 즉석사진 촬영 등이 실시됐다. 올해 농촌재능나눔 의료활동 지원을 받게 된 괴산군 소수면은 노인인구가 다른 지역보다 많고 한방의료 시설이 전무한 의료취약지역이다. 

도 관계자는 “우리지역 농촌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굿닥터스나눔단의 한방의료 지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열악한 의료여건에 있는 농촌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의료활동 지역이 더욱 확대돼 더 많은 어르신들에게 도움을 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9년 농촌재능나눔 의료활동 지원사업’으로 괴산군 소수면과 진천군 백곡면이 포함됐으며, 진천군 백곡면은 9월 29일 일요일에 백곡면 실내게이트볼장에서 한방의료 활동이 있을 예정이다. 

또 굿닥터스나눔단은 2019년 농촌재능나눔 지자체활동 지원사업에 선정된 증평군과 연계해 4~10월 중 4회에 걸쳐 한방의료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으로 진료와 관련해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증평군 농정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