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우데이(6.9) 맞아 국내산 육우 ‘반값’ 판매
육우데이(6.9) 맞아 국내산 육우 ‘반값’ 판매
  • 박우경 기자 wkpark@newsfarm.co.kr
  • 승인 2019.05.14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육우쇼핑몰’서 9일까지 할인
다양한 부위 제공바비큐 소스 증정

(한국농업신문=박우경 기자)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박대안)는 가족이 모여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5월 가정의 달과 곧 다가올 육우데이(6월 9일)를 맞아 ‘우리육우쇼핑몰’에서 최대 50% 할인 이벤트를 내달 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100년 역사를 가진 국내산 우리소 ‘육우’는 홀스타인종으로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애용되는 고기소이다. 한우와 같은 환경에서 사육되지만 빠른 성장으로 사육시간이 단축돼 가격 대비 품질이 높다.

육질이 연하고 지방이 적으며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해 저지방 웰빙소고기로 인정받고 있으며, 도축 즉시 냉장 유통되기에 신선하다. 더불어 소고기이력제와 음식점 원산지표시제 등 엄격한 관리를 받아 안전하다.

‘우리육우쇼핑몰’에는 채끝, 차돌박이, 등심, 부채살 등 다양한 부위가 준비되어 있으며 국거리, 샤브샤브, 카레 등 용도에 따라 구매할 수 있다. 최대 50% 할인과 함께 구이용 혹은 정육 구매고객에게는 바비큐 소스도 추가 증정된다.

한편, 축산업계는 국내산 육우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립하고 소비를 촉진코자 육우와 발음이 비슷한 6월 9일을 ‘육우데이’로 정했다. 육우자조금위원회는 매년 육우데이를 기념하여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2019년 육우데이는 6월 9일, 제천 청풍리조트 레이크호텔에서 개최한다. <2019 육우데이 : 육우로 대동단결>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행사는 100년의 역사를 가진 육우의 역사를 바로 알리고, 육우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전국 육우농가와 육우산업에 종사하는 육우인들의 화합과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한다.

박대안 육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국내산 우리육우는 가성비가 높은 제품이자 부드럽고 지방이 적어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며 “평소 챙기지 못한 가족 뿐만 아니라 부모님들에게도 건강을 위한 선물로 추천드리며, 6월 9일에 진행되는 ‘육우데이’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