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 ‘제14회 국회 동심한마당’서 한우체험행사 열어
한우자조금, ‘제14회 국회 동심한마당’서 한우체험행사 열어
  • 최정민 기자 cjm@newsfarm.co.kr
  • 승인 2019.05.29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고기 시식회, 요리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 

(한국농업신문=최정민 기자)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가 지난 25일 국회의사당 잔디마당에서 열린 ‘제 14회 국회 동심한마당’에 참여해 다양한 한우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올해로 14회를 맞은 ‘국회 동심한마당’은 어린이를 비롯한 모든 국민이 동심으로 하나 돼 사랑과 화합의 메시지를 나누도록 하는 취지로 올해도 100여개 기관, 단체들이 품앗이로 참여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 한우자조금은 한우 푸드트럭을 활용한 한우 채끝, 불고기 요리 무료 시식을 진행해 약 400명에게 한우를 맛볼 수 있게 했다. 또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한우 요리 체험을 통해 한우 버거를 직접 만들어볼 수 있게 해 큰 인기를 끌었다.

이 외에도 한우 저금통 만들기, 룰렛 이벤트 등 우리 한우를 소재로 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행사장을 찾은 가족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한우 캐릭터 포토존을 찾은 참가 가족은 “무료로 진행되는 행사에서 한우도 맛보고 가족사진까지 현장에서 바로 인화해줘서 특별한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민경천 위원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마무리하며 동심한마당을 찾은 가족들에게 우리 한우의 우수성과 가치를 알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우리 한우가 소비자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