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국민과 함께 기관 혁신계획 수립
농정원, 국민과 함께 기관 혁신계획 수립
  • 최정민 기자 cjm@newsfarm.co.kr
  • 승인 2019.06.28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제1차 혁신추진위원회 개최, 혁신추진계획 보완‧개선

(한국농업신문=최정민 기자)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은 지난 26일 국민과 지역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경영 전반에 국민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2019년 제1차 혁신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농정원 혁신추진위원회는 기관에 대한 대내외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국민과 함께 기관의 경영혁신에 동참하고자 지난해 6월 25일 발족했으며, 위원장은 홍승지 충남대학교 농업경제학과 교수가 맡고 있다.

지난해에는 기관 혁신전략 체계 구축,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및 내부 혁신 우수사례 발굴, 혁신과제 실적 및 성과 점검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이번 회의는 지난해 기관 혁신 성과를 공유하고 2019년 혁신 추진계획에 대한 검토 및 제언을 위한 자리로, 경영혁신 추진 시 ▲사회적가치를 기관운영의 핵심가치로 반영 ▲다양한 취약계층 지원 프로그램 운영 ▲적극행정 및 소극행정 사례 발굴 ▲청년농을 위한 스타트업 확대 ▲농업 현장 애로사항 발굴 및 해결방안 모색 등 기관 특성에 맞는 국민 체감형 혁신과제를 수행하도록 당부했다.

농정원은 혁신추진위원회에서 나온 의견을 2019년 기관 혁신 계획에 적극 반영하고, 추후 혁신과제를 차질없이 수행하도록 교육 및 네트워크 구축 등을 통해 전 직원의 혁신역량 강화에 힘쓸 예정이다. 

신명식 원장은 “앞으로도 국민 참여를 더욱 확대하여 경영 전반 뿐만 아니라 기관 추진사업과 농업현장 등의 실질적 문제점을 발굴하고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