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평원, 대학생 가치 드림(Dream) 프로그램 운영
축평원, 대학생 가치 드림(Dream) 프로그램 운영
  • 최정민 기자 cjm@newsfarm.co.kr
  • 승인 2019.06.28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발대식 진행 참가자 40명 선발

(한국농업신문=최정민 기자)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장승진)은 ‘2019년 대학생 가치 드림(Dream) 프로그램’ 참가자 40명을 선발하고 지난 26일 세종 본원에서 발대식을 개최했다.

축평원 가치 드림(Dream) 프로그램은 축평원에서 기존에 운영하던 대학생 서포터즈와 대학생 축산물품질평가대회를 통합한 것으로, 청년들의 꿈을 지원하는 참여형 서비스를 제공해 공공기관으로서 가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국 축산분야 대학생 총 40명을 대상으로 모집을 진행했고, 모집 결과 전국 18개 대학에서 39개 팀, 총 156명이 지원해 3.9: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기관 홍보를 위한 이론평가와 홍보 역량 평가를 바탕으로 최종 선발된 참가자는 오는 10월말까지 약 4개월간 활동할 예정이다.

참가자는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수행함과 동시에 축평원의 대표 업무인 축산물품질평가 직무 체험을 위한 현장 견학 및 실습을 진행할 계획이며, 홍보 효과 확산을 위해 최신 트렌드에 발맞춰 유튜브 영상 홍보 활동을 중점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우수 활동 팀과 개인에게는 농식품부 장관상 및 축평원 원장상과 소정의 상금이 수여되며, 축평원에 입사 지원 시 가점을 부여한다.

장승진 원장은 “대학생 참가자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기관 홍보가 이뤄지기를 기대한다”며 “대학생을 대상으로 직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