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우자조금, 홈쇼핑서 등심스테이크 판매 나서
육우자조금, 홈쇼핑서 등심스테이크 판매 나서
  • 박우경 기자 wkpark@newsfarm.co.kr
  • 승인 2019.07.09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오후 10시 45분부터 1시간 판매

(한국농업신문=박우경 기자)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박대안)는 오는 10일 오후 10시 45분부터 11시 45분까지 1시간 동안 공영홈쇼핑을 통해 ‘육우 등심 스테이크 스페셜’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육우 등심 스테이크 스페셜’은 온 식구가 푸짐하게 먹을 수 있도록 등심 스테이크 7팩과 등심 큐브스테이크 2팩, 그리고 채끝 큐브스테이크 2팩으로 골고루 구성했고 이번 홈쇼핑을 통해 이 모든 구성을 59,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오는 10일 판매될 육우는 HACCP(식품위해요소 중점관리 기준) 인증 작업장에서 생산되고 엄격한 위생관리를 받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국내산 소고기이다. 뿐만 아니라 육우는 사육기간이 짧기 때문에 지방이 적어 육질이 연하고 부드러우며 아이들 건강 식단 및 저지방 다이어트 식단에 제격이다.

지난 4월 공영홈쇼핑에서 판매된 ‘육우 등심 스테이크 세트’는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아 많은 이들이 육우 스테이크를 접하게 됐으며 이번 ‘육우 등심 스테이크 스페셜 메뉴’도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지난번 판매된 ‘육우 등심 스테이크 세트’ 구성에는 없는 채끝살을 추가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을 다양한 부위를 준비한 것이 눈에 띈다.

남녀노소 대중적으로 인기 있는 등심과 지방이 적고 살코기가 많아 고단백의 부드러운 채끝의 조합은 한끼의 훌륭한 식탁으로 만들어 줄 것으로 보인다.
박대안 육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육우는 맛과 신선함, 그리고 가성비까지 갖춘 알짜배기 국내산 소고기이다. 소비자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가정에서도 레스토랑 못지않은 소고기 스테이크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할인 판매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대한민국이 낳고 대한민국이 기른 토착종 우리 육우를 알리기 위해 2019년 슬로건을 ‘이 땅의 100년, 우리소 우리육우’로 새롭게 정했다.

아름다운 육우농장 꾸미기 캠페인, 육우고급육 사양지침서 제작, 소비자들과 함께하는 농가 탐방, 육우자조금 설명회, 육우인식개선사업, 스포츠 마케팅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공격적으로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