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직거래 장터로 양파소비도와
한국마사회, 직거래 장터로 양파소비도와
  • 박우경 기자 wkpark@newsfarm.co.kr
  • 승인 2019.07.17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지역 대표 직거래장터 '바로마켓' 지원해
렛츠런 파크 내 양파메뉴 할인 행사

(한국농업신문=박우경 기자)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가 지난 17일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바로마켓의 양파 소비 촉진행사를 열었다. 또 최근 가격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파 농가를 돕기 위해 ‘2019 바로마켓 양파사랑 건강나눔 한마당’을 개최했다. 

바로마켓은 농가의 판로개척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유통공사, 한국농식품법인연합회가 함께 운영하는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다. 한국마사회는 공간, 집기 등 장터 운영과 홍보를 지원하고 있다. 연간 140개의 농가가 참여하는 과천지역 대표 농산물 마켓이다.

이날 바로마켓에서 이정석 쉐프와 연기자 사미자가 양파요리 강습을 열었으며, 한국마사회 김낙순 회장이 참가했다. 바로마켓 방문 고객들 앞에서 양파장아찌와 양파 소고기 덮밥을 만들며 양파를 활용할 수 있는 요리법을 소개했다.

한국마사회는 이밖에도 양파 생산농가를 돕기 위한 행사를 추진 중이다. 8월까지 약 2달간 서울과 부경, 제주의 렛츠런파크 내 식당에서 양파를 활용한 메뉴에 대해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국내산 양파를 많이 사용하는 메뉴의 가격을 10~20% 할인하여 판매하고, 한국마사회는 해당 식당 운영사의 수수료를 감면해줄 예정이다.

김낙순 한국마사회장은 “올여름 양파로 건강도 챙기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파 농가 응원에도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