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에게 희망 있는 대한민국 미래 논하다
청년에게 희망 있는 대한민국 미래 논하다
  • 연승우 기자 dust8863@newsfarm.co.kr
  • 승인 2019.07.26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4-H본부, 2019 청년 미래 비전 토론회

(한국농업신문= 연승우 기자) 대학4-H 회원을 비롯한 청년들이 국회의원과 함께 청년들의 삶이 더 나아질 수 있도록 지혜와 해법을 찾기 위한 토론의 장이 국회에서 열렸다.

사단법인 한국4-H본부(회장 고문삼)는 지난 23일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대학4-H회원 등 청년리더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청년 미래 비전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김두관(더불어민주당·경기 김포시갑)·위성곤(더불어민주당·제주 서귀포시)·이만희(자유한국당·경북 영천시청도군) 국회의원,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 한국4-H본부(전국대학4-H연합회)가 공동 주최·주관했다.

이날 토론회는 대학생의 시각으로 본 사회, 경제, 농업·농촌의 현주소와 미래 전망에 대해 들어보고, 분야별 발전방향에 대한 참신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두관 국회의원은 인사말에서 “언제나 시대의 중심에서 역사를 바꿔낸 것은 청년이었다”라면서 “보다 공정한 사회, 청년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언제나 청년 여러분을 응원하고 함께 하겠다”고 격려했다.

먼저, 대학4-H회원 대표 2명의 주제발표가 있었다. 이어서 대학4-H회원들이 사전 스터디를 통해 도출한 질문을 바탕으로 위성곤·이만희 국회의원과 문답 형식 토론이 진행됐다.

주제발표와 대표 질문은 토론회에 앞서, 최영창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교수가 지난달 대학생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정치 및 사회 인식 설문조사 분석결과를 활용했다.

고문삼 한국4-H본부 회장은 “바쁜 의정활동에도 기꺼이 주관 국회의원으로 함께 해주신 세 분 의원님께 감사드린다”며 “토론회를 계기로 대한민국 청년들이 희망과 기대를 하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경규 농촌진흥청장은 “우리 사회와 농업·농촌에 대해 많이 고민하고 배우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새롭게 도전하고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학창시절 4-H활동을 기반으로 글로벌식품기업을 일군 김홍국 하림그룹 회장은 “많은 청년이 무수한 기회가 있는 농식품산업에서 비전을 갖고 꿈을 키우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