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지 건강, 즐거음 두 배...'포켓 푸드' 챙겨 휴가 떠나는 실속파들
여행지 건강, 즐거음 두 배...'포켓 푸드' 챙겨 휴가 떠나는 실속파들
  • 유은영 기자 you@newsfarm.co.kr
  • 승인 2019.07.28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닛메이드' '홍삼정 에브리타임' 수분.영양 보충
피로할 땐 '박카스맛 젤리'로 활기 충전

(한국농업신문=유은영 기자) 신나는 휴가 중에 느닷없이 찾아오는 불청객이 있다. 소화불량, 면역력 약화 등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면 모처럼 떠난 휴가가 악몽이 된다.

여행지에서 평소와 같은 컨디션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포켓 푸드를 소개한다.

이미지(좌상단 시계방향) 코카-콜라 ‘미닛메이드 식이섬유’, KGC인삼공사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코카-콜라 ‘파워에이드’, 한국암웨이 ‘XS 에너지 캔디’, 동아제약 ‘박카스맛 젤리’, 고려은단 ‘후레시오’
이미지(좌상단 시계방향) 코카-콜라 ‘미닛메이드 식이섬유’, KGC인삼공사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코카-콜라 ‘파워에이드’, 한국암웨이 ‘XS 에너지 캔디’, 동아제약 ‘박카스맛 젤리’, 고려은단 ‘후레시오’

◆대장활동 촉진 섬유질 '담뿍' 코카콜라 '미닛메이드'

코카-콜라사의 세계 1등 주스 음료 브랜드(2017 판매량 기준, 출처: Global Data) ‘미닛메이드’는 식이섬유를 맛있게 혼합된 과일 믹스와 함께 섭취할 수 있는 상큼한 과즙음료 ‘미닛메이드 식이섬유’를 출시했다.

과즙의 향과 맛을 즐기면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식이섬유를 보충할 수 있다. ‘미닛메이드 식이섬유’ 300㎖ 페트 제품에는 식이섬유 5g이 함유돼 있으며, 이는 1일 영양 성분 기준치의 20%에 달한다. ‘오렌지&망고’와 ‘사과&크랜베리’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됐으며 주요 과일 원료 외에도 다양한 과즙이 들어있어 입안 가득 퍼지는 상큼한 과일향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여행지에서 맞이하는 아침을 가볍게 즐기기에 상큼한 과즙과 식이섬유가 제격이다.

◆영양과 수분 챙겨주는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물놀이나 수상 레저, 야외 운동은 체력 소모와 수분 손실이 많아 어지러움이나 극심한 더위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틈틈히 수분을 보충하고 활력을 더할 수 있는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여행지에서 야외 활동을 건강하게 즐기는데 도움이 된다.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홍삼 농축액에 정제수만을 더해 만든 홍삼 스틱 제품이다. 최근에는 여름 한정판으로 ‘트래블 에디션’을 출시했다. 5포씩 포장돼 가볍게 휴대할 수 있으며 여행 기념품으로 선물하기도 좋다. 트래블 에디션은 라탄 백 디자인이 특징이며 일러스트레이터 ‘키미앤12’와 컬래버레이션 한 삽화를 패키지 안에 담아 여행을 준비하는 설렘임을 더했다.

갈증이 나지만 맹물을 마시기 부담스럽다면 깔끔하고 가벼운 맛에 전해질, 미네랄 등을 동시에 보충할 수 있는 스포츠음료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코카-콜라사의 스포츠음료 브랜드 ‘파워에이드’는 땀으로 배출되기 쉬운 나트륨 이온(Na+)과 칼륨 이온(K+), 칼슘 이온(Ca++), 마그네슘(Mg++)을 빠르게 보충할 수 있는 전해질 밸런스 시스템(ION4)이 특징이며, 비타민B(B3, B5, B6)도 함유하고 있다. 저칼로리(24㎉/240㎖) 제품으로 열량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캔 제품 패키지에는 마라톤과 농구 등 스포츠 선수의 역동적인 모습을 담아 재미를 더했다.

◆쉽게 피로해진다면 동아제약 '박카스맛 젤리'

쉴 틈 없는 여행 일정에 피로감을 느낀다면 자양강장제 성분이나 비타민이 함유된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함국암웨이의 ‘XS 에너지 캔디’는 간편하게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는 캔디 제품이다. 나이아신, B6, 판토텐산의 3가지 비타민 B군을 함유하고 있다. 비타민은 식약처 고시 일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50%를 함유하고 있으며 카페인은 포함되지 않았다.

동아제약의 ‘박카스맛 젤리’는 자양강장제 박카스를 씹어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젤리 안에 젤리가 들어가는 이중구조로 만들어져 쫀득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젤리 1봉당 타우린 1000mg이 담겨있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파우치형 지퍼백 포장으로 보관 및 휴대가 용이하다.

◆하루 종일 상쾌한 입안, 고려은단 '후레시오'

여행 중 식사마다 양치를 할 수 없다면 구강관리 및 구취제거에 도움을 주는 제품을 활용해보자. 고려은단의 ‘후레시오’는 구중 청량감과 구취제거를 위해 만들어진 민트향 캔디 제품이다. 한 알만으로도 입안의 텁텁함을 줄이고 상쾌함을 즐길 수 있다. 페퍼민트와 스피아민트 두 가지 향으로 출시됐으며 작은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하다. 한 통당 50정 내외의 넉넉한 용량으로 구성돼 오랜 여행에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