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특산물 카카오톡에서 만나요
해남군 특산물 카카오톡에서 만나요
  • 박우경 기자 wkpark@newsfarm.co.kr
  • 승인 2019.07.31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군-㈜카카오커머스 업무협약 체결
농특산물 새로운 온라인 판로 유통 기대

(한국농업신문=박우경 기자)전남도 해남군이 모바일 유통의 선두업체인 ㈜카카오커머스와 손잡고 모바일을 통한 농수특산물 온라인 판매에 나선다.

군은 지난달 23일 경기도 성남시 카카오 판교 오피스에서 ㈜카카오커머스와 지역특산물의홍보 및 판매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남도 등 5개 광역지자체가 함께했으며, 기초자치단체로는 해남군이 유일하게 참여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해남군과 카카오커머스는 지역특산물의 홍보, 유통, 판로개척 등에 대한 정보교환과 판촉 등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특산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따라 해남군은 카카오커머스의 플랫폼을 이용한 판매촉진 활동으로 카카오톡 내 톡스토어 및 쇼핑하기, 톡딜 등을 통해 지역농수특산물의 홍보 및 판매를 실시하게 된다.

스마트폰 대중화로 모바일 중심으로 한 온라인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모바일 쇼핑의 대표주자인 카카오커머스 제휴를 통해 해남의 우수한 농수산물들이 새로운 판로로 유통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강형석 해남 부군수는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온라인 시장에서 해남군과 카카오커머스가 상생파트너로서 생산자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하는 유통시스템을 만드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우수한 해남 농수특산물이 카카오커머스 소비자들에게 안전하고 신뢰 받을 수 있도록 품질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달 23일부터 카카오커머스에 해남농수특산물 20여개 품목이 입점한 상태로, 카카오톡 쇼핑하기 등에서 해남미소를 검색하면 관련 농수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