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인재개발원, 공공기관 취업 준비생 위한 취업역량강화 강좌 실시
농어촌공사 인재개발원, 공공기관 취업 준비생 위한 취업역량강화 강좌 실시
  • 최정민 기자 cjm@newsfarm.co.kr
  • 승인 2019.09.15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취업준비생 대상 면접실무 강좌 및 채용정보 등 제공
공사, 취업 선배들과 공공기관 합격 노하우 공유하며 청년 취업준비 지원

(한국농업신문=최정민 기자)한국농어촌공사(사장 김인식)는 지난 9일 서울시 청년일자리센터에서 공공기관 취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공사가 보유한 교육 인적자원과 프로그램을 활용한 취업역량강화 무료강좌를 열었다. 

이번 강좌는 지난달 12일부터 온라인을 통해 선착순 모집한 취업준비생 100명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면접실무 특강 ▲최근 입사한 선배들의 취업 노하우 공유 ▲공사 채용제도 설명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취업준비생은 “취업 선배들의 조언에 자신감을 갖게 됐다”며 “공기업 취업 준비를 위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어서 특히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구직자들의 취업준비를 지원하고 있는 공사는 공공개방 사이트를 통해서 공사 직무교육과 인문학 강좌를 수강할 수 있도록 무료 교육 프로그램 또한 제공하고 있다. 

김병찬 인재개발원장은 “공사가 보유한 인적자원과 프로그램을 청년 구직자들에게 개방하고 지원함으로써 사회 첫 발을 내딛는 청년들에게 힘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 가치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