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메달리스트 황영조와 함께하는 육우마라톤 대회 개최
금메달리스트 황영조와 함께하는 육우마라톤 대회 개최
  • 박우경 기자 wkpark@newsfarm.co.kr
  • 승인 2019.09.17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우 가치 알리는 다채로운 행사도 기획돼
5km 종목부터 상장. 상금 수여

(한국농업신문=박우경 기자)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박대안)는 오는 22일 ‘제1회 육우로(路)한마음마라톤대회'를 하남 미사리 조정경기장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고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황영조가 함께하는 ‘제1회 육우로(路)한마음마라톤대회'는 100년의 세월을 우리 곁에 지내온 우수 먹거리 ‘육우’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육우 마라톤대회 포스터
육우 마라톤대회 포스터

 

높은 단백질 함량을 가진 ‘육우’는 최근 다이어트와 건강 스테미너 식자원으로 인기가 높아 다양한 음식과 영양자원으로 개발되고 있다. 이에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스포츠 단체 후원, 전국유소년 클럽 축구대회, 그리고 이번에 처음으로 진행되는 마라톤 대회까지 국내산 소고기 ‘육우’가 스포츠 활동 후, 필요 단백질 섭취에 적합한 양질의 단백질원임을 알리고 있다.

이번 마라톤 대회는 3km (걷기), 5km, 10km, half 등 4코스와 함께 6인 1조(여성 1명 포함)로 하프 코스를 달리는 ‘단체대항전’, 남녀가 2인 1조로 하여 10km를 달리는 ‘커플런’ 등 이벤트 코스까지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참가자들은 각 종목에 따라 완주 메달, 기념티셔츠, 스켈리도 타이즈 상·하의 세트, 스포츠 배낭 등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으며 5km 종목부터는 트로피 및 상장, 상금이 수여된다.

한편, 현장에는 육우의 참맛을 알리기 위한 건강시식코너, 1000인분 육우 건강 주먹밥 나눔을 비롯하여 경품 이벤트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도 준비돼 있다.

박대안 육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이번 ‘제 1회 육우로(路)한마음마라톤대회’는 육우자조금에서 처음 주최하는 마라톤 대회인 만큼 만반의 준비를 다하고 있다”며 “우리 땅에서 키워져 건강한 우리 소 육우처럼 우리 땅을 밟으며 심신을 건강하게 단련할 좋은 기회인만큼 마라토너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