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셰프, '1회 밀키트 신제품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식 개최
마이셰프, '1회 밀키트 신제품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식 개최
  • 유은영 기자 you@newsfarm.co.kr
  • 승인 2019.10.1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신제품 개발에 아이디어 반영

(한국농업신문=유은영 기자) 밀키트 전문 기업 마이셰프는 ‘제1회 마이셰프 밀키트 신제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참신한 아이디어를 활용해 트렌드에 맞는 제품 개발과 밀키트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 개선을 위해 올해 처음 개최되었다.

당선자들에게는 상장과 함께 별도 상금이 부상으로 지급되었다.

밀키트(meal kit)란 정량화된 식재료와 소스를 레시피와 함께 제공함으로써 누구나 간편하게 고급 요리를 만들 수 있도록 한 새로운 스타일의 쿠킹 패키지다.

간편함은 물론 신선함과 더불어 다양한 요리를 직접 만들 수 있어, 20대와 30대의 젊은 소비층과 맞벌이 부부 중심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트렌디한 제품이다.

마이셰프는 8월 2일부터 9월 30일까지 신제품 아이디어 부문 서류심사 결과 수상작 4건에 대한 현장 시상식을 지난 10일 개최했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 심사는 적합성, 창의성, 표현력, 완성도 등으로 평가를 시행했으며, 총 네 팀의 아이디어가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대상을 비롯한 수상작에 대한 아이디어는 향후 신제품 개발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마이셰프 관계자는 “밀키트, HMR 등 시장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는 가운데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은 큰 의미가 있다"며 "대학생들과 다른 분야의 직장인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좋은 자극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