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7주년 축사]"농·임업의 소득증대와 경쟁력 강화 연구에 매진"
[창간7주년 축사]"농·임업의 소득증대와 경쟁력 강화 연구에 매진"
  • 한국농업신문 webmaster@n896.ndsoftnews.com
  • 승인 2019.10.23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용작물 등의 고부가가치 신품종 개발에 박차
전범권 국립산림과학원장
전범권 국립산림과학원장
전범권 국립산림과학원장

한국농업신문의 창간 7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미래농업의 새길을 개척하기 위한 도전을 멈추지 않는 동시에 균형잡힌 시선으로 우리 농·임업의 현실을 알리고 개선하는 데 매진해 오신 한국농업신문의 7년간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격려를 전합니다.

국토면적의 3분의 2에 달하는 우리의 산림자원은 날로 심각해지는 미세먼지, 기후변화와 같은 환경문제를 극복할 자원이자 청년들이 꿈을 펼치고, 은퇴 후 새로운 시작을 함께 할 삶의 터전이기도 합니다. 또한, 산림협력은 지난해 남북 대화의 물꼬를 트며 한반도 평화와 번영의 핵심으로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이처럼 오늘날 ‘숲’은 무한한 잠재력으로 미래 성장을 주도할 새로운 국가 브랜드로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국립산림과학원은 국가와 국민에게 필요한 기초·실용연구를 부단히 추진하여 대한민국 산림비전 달성을 선도하고 산림을 제2의 국가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농·산촌 활성화를 위해 소득작물 개발 및 육성, 약용작물 등의 고부가가치 신품종 개발 및 활용 연구 추진을 통해 농·임업의 소득증대와 경쟁력 강화 연구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가치가 더욱 빛을 발할 수 있도록 한국농업신문이 국립산림과학원과 농·임업인들을 잇는 소통의 창구 역할을 맡아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한국농업신문의 일곱 번째 생일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새로운 100년의 미래를 준비하는 그 중심에 우뚝 서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