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사회적경제공모전 시상식 16일 개최
제12회 사회적경제공모전 시상식 16일 개최
  • 유은영 기자 you@newsfarm.co.kr
  • 승인 2019.11.07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기재부 장관상 외 11팀 수상

(한국농업신문=유은영 기자) 제12회 사회적경제공모전<사회적 경제로 만드는 작은 변화 : SE making Small changE> 결과공유발표회 및 시상식이 오는 16일 토요일 오후 1시~4시 서울시 NPO지원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사회적경제공모전은 iCOOP생협연합회, 한겨레신문사,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가 주최하고 교육부, 기획재정부가 후원, (재)한국사회적경제씨앗재단이 협찬했다.

공모전은 청소년과 일반시민이 팀을 이뤄 성과 중심이 아닌 사회적 경제 방식으로 일상의 문제를 스스로 발견하고 해결해 나가는 과정과 실험을 장려하고 다양한 경험을 응원하기 위해 열렸다.

지난 7월 환경, 노인, 지역사회 등 사회문제를 주제로 97팀이 참여했으며 심사를 통해 청소년부문 6팀, 일반부문 9팀, 총 15팀을 1차 선정했다.

시상식에서는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15팀의 시도와 노력의 과정, 경험을 공유하고, 우수 사례를 최종 심사해 청소년부문 교육부 장관상, 일반부문 기획재정부 장관상 및 우수상, 희망상, 입소문상 등 총 1200만원 상당의 상금과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2019 사회적경제공모전 담당자인 이선미 매니저는 “이번 공모전 참여 과정을 통해 보다 많은 이들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을 확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