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꿈꾸는 농부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도심 속 꿈꾸는 농부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 최정민 기자 cjm@newsfarm.co.kr
  • 승인 2019.11.22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정원, UCC어린이 동요·실천후기·게릴라가드닝 공모전 시상식 개최 

(한국농업신문=최정민 기자)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가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이 주관하는 ‘2019년 도시농업 공모전’ 시상식이 지난 21일 농정원 3층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2019년 도시농업 공모전’은 도시농업 활성화와 대국민의 도시농업 참여 확대를 위해 지난 8월 12일부터 이달 1일까지 진행됐으며, ‘UCC 어린이 동요 공모전’과 ‘도시농업 실천후기·게릴라가드닝 공모전’ 2개 부문에 총 130점의 작품이 출품됐다. 

농정원은 외부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부문별로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2팀(총 8점 수상)을 선정했고, 최우수상 수상팀에는 농식품부 장관상이, 우수상과 장려상에는 농정원장상이 수여됐다. 

‘UCC 어린이 동요 공모전’ 최우수상을 차지한 <우리가 꿈꾸는 도시농부(수상팀 : 대학어린이집)>는 꿈틀 어린이 동요 표현방식에 대한 창의성과 영상의 완성도로 외부 심사 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고, ‘도시농업 실천후기·게릴라가드닝 공모전’ 최우수상을 차지한 <평범한 주부가 농업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되기까지(수상자 이미정)>는 도시농업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독창적인 도시농업을 실천한 점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명식 원장은 “앞으로도 공모전 추진과 새로운 콘텐츠 발굴을 지속 추진하여 도시농업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환기시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