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문표 의원, 농업발전 담은 정책연구자료집 발간
홍문표 의원, 농업발전 담은 정책연구자료집 발간
  • 연승우 기자 dust8863@newsfarm.co.kr
  • 승인 2019.12.26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한 농업, 농촌 위해 십수 년의 노하우 담아

(한국농업신문= 연승우 기자) 홍문표 국회의원(충남 예산․홍성군)은 지난 23일 ‘대한민국 농업발전과 미래비전 제시를 위한 정책연구자료집’을 발간하였다. 이번 자료집은 지난 3선의 임기인 12년간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으로써 쌓아온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중심으로 제작됐다.

이번 자료집에는 한국 농어촌 농어민이 처한 현실과 선진농업으로 가기 위한 미래비전, 농민을 위한 농협으로 거듭나는 농협개혁방안, 농업용수 관련 대책, 농축산업 관련 대표적 의정활동 입법 및 정책성과 등이 수록되어 있어 최근 WTO 개도국 지위 포기 등 대내외적인 경제 논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촌 농어민들에게 농업발전을 위한 실천전략 수립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속가능한 농업, 농촌 발전을 위한 방안을 구체적으로 모색하고 농산물 유통구조개선 연구를 통해 저렴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받을 수 있는 유통혁신과 축산업 최대 현안이었던 미허가 축산 적법화 행정 유예기간을 비롯한 GPS 측량 착오문제 등 제도개선을 통해 국민의 안전한 먹거리를 책임지고 있는 농업의 선진화와 관련 문제해결을 위한 방안도 함께 제시한다.

홍문표 의원은 “농업은 5천만 국민의 먹을거리를 생산하는 중요한 생명산업이자 식량안보, 홍수방지, 전통문화 계승 등 다양한 공익적 기능을 창출하는 아주 중요한 산업이다”면서 “이번 연구자료집이 우리 농어촌, 농어민이 겪고 있는 어려운 문제들을 풀어가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침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홍 의원은 “앞으로도 무거운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농어촌, 농어민, 축산인들을 위한 제도개선, 입법 마련에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