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농, 잔디·수목 관리 솔루션 ‘인기’
경농, 잔디·수목 관리 솔루션 ‘인기’
  • 최정민 기자 cjm@newsfarm.co.kr
  • 승인 2020.01.15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늘아래’ 잔디 잡초, 난방제 잡초 방제가능
‘스마트워터’ 수분 스트레스 경감.생육증진 동시에

(한국농업신문=최정민 기자)㈜경농(대표이사 이병만)이 앞선 기술력과 제품력으로 지난 15일 ‘2020년 골프산업박람회’에 참석해 국내외 바이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경농과 경농의 친환경전문회사 글로벌아그로(대표이사 이용진)가 함께 참여해 골프장, 잔디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하늘아래, 스마트워터 등 주요제품을 소개했다.

이번 골프산업박람회에는 골프장과 잔디관리의 과학화와 신제품 홍보, 개발촉진을 위해 한국그린키퍼협회에서 주최했다. 특히 골프장 코스관리에 대한 최신 장비를 비롯해 잔디를 관리하는 작물보호제 및 비료, 관수시설 등 종합관리를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 ㈜경농의 하늘아래 미탁제와 글로벌아그로(주)의 스마트워터 제품이 큰 호응을 받았는데, 잔디관리에 가장 큰 문제를 일으키는 잡초와 토양 수분관리의 해결책을 제시했다는 호평이 이어졌다. 

하늘아래 미탁제는 골프장의 한국잔디 주변 문제잡초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선택성 제초제로 화본과 작물을 제외한 일년생 및 다년생 광엽잡초를 전문적으로 방제할 수 있는 제초제다. 경사지에서도 약제가 하단부로 흐르지 않아 처리된 지역에만 국한해 약효를 보이며, 칡을 포함한 아까시나무, 찔레꽃, 단풍잎돼지풀 등 생태계 교란식물에도 빠르고 확실한 방제가 가능한 제품이다.

또 글로벌아그로(주)의 스마트워터 제품이 국내외 그린키퍼들과 바이어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는데, 세계적으로 문제가 되는 온난화와 가뭄 대응은 물론, 잔디에 대한 수분 스트레스 경감 및 지하부 생육증진을 위한 해결책으로 소개됐다. 

스마트워터 처리를 통해 수분 스트레스를 해소해 작물(잔디)의 건전한 생육을 유지시켜주고 양분 흡수촉진, 용탈방지, 균형적인 양분흡수에 도움을 주는 병해관리용 친환경 유기농업자재다. 삼성물산 잔디연구소에서 진행한 시험에서도 무처리구 대비 클로로필 함량이 130.8%, 초장이 138.6% 향상된 결과를 보였다.

박재석 기관특수사업팀 책임연구원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골프장·잔디 잡초관리와 토양 수분관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국내 농업기술을 국내외에 알리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잔디 관리를 위한 다양한 신기술을 개발해 우수한 농업기술을 국내를 넘어 국외로 널리 알리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