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회 의원, 국회도서관 이용 최우수 의원 2년 연속 수상
김종회 의원, 국회도서관 이용 최우수 의원 2년 연속 수상
  • 연승우 기자 dust8863@newsfarm.co.kr
  • 승인 2020.02.21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8일 국회 농해수위 간사선임

(한국농업신문= 연승우 기자) 김종회 국회의원이(전북 김제·부안)이 지난 20일 2년 연속 국회도서관 이용 최우수 국회의원에 선정됐다. 김종회 의원은 지난 18일 민주통합의원모임 의원총회의 만장일치 추천으로 국회 농해수위 간사에 선임됐다.

책을 가장 많이 읽는 국회의원으로 선정된 김 의원은 가장 열심히 공부하는 국회의원이라는 맹성을 재확인했다. 국회도서관 단행본 대출 이용률 1위를 기록하며‘ 2019년 국회도서관 이용 최우수 국회의원상’을 수상자로 확정된 것.

국회도서관은 지난 20일 개관 68주년을 맞아 국회도서관에서 기념식을 열고 2018년 국회도서관을 가장 많이 이용한 국회의원에게 상을 수여한다. 김종회 의원 등 지난해 국회도서관을 가장 많이 이용한 국회의원 8명에게 문희상 국회의장이 직접 감사패를 전달했다.

동양철학과 한의학, 인문학의 대가인 김종회 의원은 평소 자신의 전공 분야 서적뿐만 아니라 경제․사회․문화예술 등 전 분야를 아우르는 끊임없는 자기계발을 하는 노력파로 동료 의원들에게 인정을 받고 있다.

김 의원은“간사선임을 계기로 농어민의 애로사항을 적극 해결하기 위해 민생법안 처리와 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돼지가격 폭락 등 대책 마련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국회의원 본연의 임무인 입법활동을 잘하기 위해서는 전 분야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지식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독서를 통해서 습득한 지식과 지혜를 민생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 활용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