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공 앞둔 세종수목원, 재능기부 자원봉사자 모집
준공 앞둔 세종수목원, 재능기부 자원봉사자 모집
  • 김흥중 기자 funkim92@newsfarm.co.kr
  • 승인 2020.02.24 2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촬영, SNS 포스팅 등 다양한 모집 분야 

(한국농업신문=김흥중 기자) 산림청(청장 박종호)은 오는 5월 24일 예정인 국립세종수목원 준공을 앞두고 수목원 조성 역사 기록 및 홍보 자료 구축을 위한 자원봉사자 16명을 1차로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수목원 조성과정 기록(사진 촬영, 그림그리기), SNS 포스팅, 가드닝(외부 전시원) 및 국립세종수목원 리플렛 개발 등 5개 분야다. 

자원봉사 활동 기간은 오는 3월부터 7월까지로 활동 시간은 오전 9시부터 11시 또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각 3시간씩이다.

자원봉사자에는 국립세종수목원 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재능기부를 통한 자기역량을 개발하고, 사회적 역할을 꿈꾸는 책임감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신청은 산림청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신청양식을 작성해 전자우편 또는 국립세종수목원 사회관계망서비스 메신저로 보내면 된다. 자원봉사 신청서는 ‘산림청 홈페이지-행정정보-알림정보-알립니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재원 산림청 수목원조성사업단장은 “산림청에서는 2018년부터 민‧관이 함께하는 운영 협의회를 개최해 오고 있으며, 세종수목원 준공을 앞두고 시민과 함께 만드는 국립세종수목원을 만들어 보고자 이번 자원봉사자 모집을 계획했다”며, “봉사 활동에 참여하는 모든 분이 각자 기대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