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업진흥원, 산림인증심사원 양성교육 실시
임업진흥원, 산림인증심사원 양성교육 실시
  • 김흥중 기자 funkim92@newsfarm.co.kr
  • 승인 2020.02.24 2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산물생산‧유통인증, 산림경영인증 심사원 양성과정 

(한국농업신문=김흥중 기자)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지난 19일부터 산림인증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인증심사원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2020년 한국산림인증제도 산림인증심사원 양성교육’의 신청접수를 시작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한국산림인증제도 임산물생산‧유통인증(CoC) 심사원 양성과정과 산림경영인증(FM) 심사원 양성과정으로 구분해 진행된다.

임산물생산‧유통인증 심사원 양성과정의 교육기간은 3월 9일부터 12일(4일간, 32시간), 보수교육은 3월 11일(1일간, 8시간)이며, 산림경영인증 심사원 양성과정의 교육기간은 3월 16일부터 20일(5일간, 40시간), 보수과정은 3월 19일(1일간, 8시간)이다.

임산물생산‧유통인증 심사원 양성과정의 수강신청 기한은 내달 2일까지, 산림경영인증 심사원 양성과정은 내달 9일까지로, 수강인원은 각각 선착순 20명으로 제한한다.

산림인증심사원 양성교육 과정안내

이번 산림인증심사원 양성교육을 수료하고 심사원 자격시험에 합격한 교육생은 인증심사원으로 등록되기 위한 자격을 부여받을 수 있으며, 이후 자격심의위원회를 통해 최종적으로 산림인증심사원 자격증을 발급받게 된다.

구길본 원장은 “산림인증심사원 양성은 한국산림인증제도의 신뢰도를 높이고 제도를 활성화 시키는 기반”이라며, “지속가능한 산림 경영에 기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산림인증심사원 양성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산림인증심사원 교육과정 신청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산림인증제도 홈페이지(kfcc.kofpi.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