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진주, 여주대왕님표 등 브랜드쌀 TV쇼핑 판매
백진주, 여주대왕님표 등 브랜드쌀 TV쇼핑 판매
  • 연승우 기자 dust8863@newsfarm.co.kr
  • 승인 2020.02.28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사업단, 신세계TV쇼핑 협업

(한국농업신문= 연승우 기자) 우리나라 우수 쌀브랜드 상품이 신세계TV쇼핑을 통해 판매된다. 신세계TV쇼핑은 12월 말까지 전국 각지의 우수브랜드 쌀을 최대 4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전국 팔도 쌀 대전’을 진행한다고 최근 밝혔다.

지난해 잦았던 태풍과 전국적인 쌀 소비 감소 및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기 위해 기획전이 마련됐다.

신세계TV쇼핑은 농림식품부 산하 한국농수산식품사업단(한식단)과의 협업을 통해 중간 유통단계와 마진을 최대한 줄여 합리적인 가격에 검증된 품질 좋은 브랜드 쌀을 소개한다.

사진=신세계TV쇼핑
사진=신세계TV쇼핑

한식단이 엄선한 브랜드 ‘백진주 쌀’은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개발된 종자로 아밀로스 함량이 낮아 촉촉하고 찰진 것이 특징으로, 10kg 상품 기준정가 대비 40% 저렴한 3만6200원에 판매한다.

당도와 전분이 높아 맛이 좋은 여주대왕님표 쌀 10kg는 3만9400원에, 변질 속도가 느려 오래 보관할 수 있는 철원오대 쌀 10kg는 3만 7300원에 선보인다.

신세계TV쇼핑의 TV와 모바일 앱, 온라인의 모든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신세계TV쇼핑은 이번 기획전을 시작으로 연내 ‘한우’, ‘농수산물’ 등의 지역특산물을 주제로 한 ‘전국 팔도대전’시리즈를 연이어 선보일 계획이다.

주용노 신세계TV쇼핑 상무는 “‘쌀 대전’은 질 좋은 쌀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쌀 소비 촉진을 위해 마련했다”며 “신세계TV쇼핑은 올해 ‘전국 팔도기획전’을 다채롭게 기획해 고객들이 원하는 때 언제든 고향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상품군을 다양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