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으로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국민과 농가에 힐링메시지
꽃으로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국민과 농가에 힐링메시지
  • 연승우 기자 dust8863@newsfarm.co.kr
  • 승인 2020.03.06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훼학회·인간식물환경학회 꽃선물 응원하기 캠페인
꽃선물 응원하기 캠페인의 하나로 경산중앙병원 꽃바구니 전달했다.
꽃선물 응원하기 캠페인의 하나로 경산중앙병원 꽃바구니 전달했다.

(한국농업신문= 연승우 기자) 코로나19로 힘든 국민과 농가를 위해 꽃을 선물하자는 캠페인이 펼쳐지고 있다. 한국화훼학회(회장 송천영)와 인간식물환경학회(회장 유용권)는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과 함께 화훼농가를 응원하기 위해 대구, 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꽃선물, 응원하기’ 캠페인에 나섰다.

꽃선물 캠페인은 ‘꽃은 사랑입니다’, ‘꽃은 위로입니다’, ‘꽃은 힘입니다’라는 메시지를 담아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국민과 화훼농가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지친 의료진과 환자, 국민을 위로하고, 졸업과 입학 시즌 판매에 타격을 입은 화훼농가에 도움을 주려는 것. 

화훼학회와 식물환경학회는 회원들로부터 기부를 받아 지난 3일부터 코로나19 여파가 진정될 때까지 대구, 경북 의료진들에게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꽃 선물을 보냈다.

대구, 경북, 경남에 소재한 생산농가 단체에서 수선화 등 화분 100개와 지역화원을 통해 꽃바구니 30개를 준비해 경산중앙병원, 대구동구보건소, 세명병원 등의 의료진에게 기부했다.

또한, 남사화훼집하장에서 500개 화분을 기부하여 3월 6일 경북대학교병원, 영남대학교병원, 경기도의료원수원병원 등의 보내 의료진을 응원하고 화훼농가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사랑과 위로의 마음을 담은 꽃은 힘든 이를 응원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농촌진흥청 연구 결과, 꽃이 있으면 심신 안정감은 15% 향상되고, 스트레스는 21% 감소한다. 두 학회는 꽃 선물 응원하기 캠페인에 국민 참여도 독려했다. 온라인에는 꽃 선물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이 마련돼 있다.